메탈 기어 솔리드 5: 더 팬텀 페인 한국어 자막 버전 라인업 공개
상태바
메탈 기어 솔리드 5: 더 팬텀 페인 한국어 자막 버전 라인업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5.11.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아나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메탈 기어 솔리드 5: 더 팬텀 페인’(METAL GEAR SOLID V: THE PHANTOM PAIN, 이하 메기솔5 팬텀 페인)과 프롤로그인 ‘메탈 기어 솔리드 5: 그라운드 제로즈’(METAL GEAR SOLID V: GROUND ZEROES, 이하 메기솔5 그제)의 한국어 자막 버전을 플레이스테이션 4(이하 PS4)와 플레이스테이션 3(이하 PS3) 독점으로 오는 11월 27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메기솔5 팬텀 페인은 본편 메인 미션은 물론, 싱글 온라인 대전모드 ‘Forward Operating Base’(이하 FOB)나, 멀티 온라인 대전모드 ‘METAL GEAR ONLINE’(이하 MGO)에 대해서도 한국어 자막에 대응한다.

또한, 2015년 9월 글로벌 버전 발매 시 ‘프로덕트 코드’로 한정 공급됐던 ‘특전 DLC 아이템’의 모든 데이터를 이번 한국어 버전에 수록하고 있다. 이 아이템들에 대해서는 특전코드 등을 입력하지 않아도 일정 조건을 클리어하면 개발이나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글로벌 버전에서 됐었던 메기솔5 그제의 데이터 인계특전에도 대응되며, 인계할 메기솔5 그제는 어느 지역 버전이라도 인계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동일한 PS 기종이라면, 다른 지역 버전의 메기솔5 팬텀 페인 세이브데이터를 한국어 버전에 인계할 수 있다.(PS4 메기솔5 팬텀 페인 북미 버전의 세이브데이터가 있으면, PS4 메기솔5 팬텀 페인 한국어 버전을 시작할 때 인계해 이어서 플레이가 가능)

이로써 지금까지 진행해온 메기솔5 팬텀 페인의 세이브데이터를 유지한 채로 사용하는 언어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해졌고, 메기솔5 팬텀 페인 한국어 버전의 패키지판은 초회생산분 한정으로, 필드맵과 특전DLC를 입수할 수 있는 코드가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