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상승형스마트아트슬라이드만들기
상태바
파워포인트-상승형스마트아트슬라이드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07.08.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 제목을 입력한 다음 테마글꼴에서 글꼴은 arial narrow로, 크기는 32포인트로굵게서식을적용한다.
 
이달의 포인트

오피스 온라인
오피스 온라인 서식에는 새로운 디자인 서식과 예제 슬라이드가 업로드된다. 서식 파일에서‘예제’로 검색하면 수많은 예제 다이어그램 슬라이드가나타난다. 텍스트만 넣으면 바로 쓸 수 있어 유용하다.

스마트아트 그래픽
파워포인트2007부터 서비스된 스마트아트 그래픽은 따로 디자인을 공부하지 않은 많은 이용자들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MS 디자이너가 미리 만들어놓은 멋진 다이어그램이 있기 때문이다. 목록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어 찾기도 쉽다.

디자인
텍스트와 도형, 개체를 디자인할 때 파워포인트 이전 버전은 선색부터 채우기색, 그림자까지 하나하나 지정해야만 했다. 파워포인트2007부터는 추천하는 기본 스타일을 지정해준다. 전문가라면 원하는 디자인을 골라 쓰고,일반 이용자는 기본 스타일에서 작업하면 된다.
 
1. 파워포인트2007 버전을 불러온 후‘삽입’에서‘클립아트’를 선택하면 슬라이드 오른쪽에 클립아트 작업창이 나온다. 작업창 아래에 있는‘오피스온라인클립아트’를고른다.
 
 
2. 오피스 온라인 사이트가 나타나면‘서식 파일’을 선택한 다음‘스포츠디자인’이라고검색한다.
 
 
3. 예제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스포츠 디자인)’를 다운로드 받는다. 바로슬라이드가나타난다.
 
 
4. 예제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에서‘제목만’이라고 된 레이아웃 슬라이드를추가한다.
 
 
5. ‘삽입’탭을 누른 다음 일러스트레이션 리본에서 스마트아트를 클릭한다.
 
 
6. ‘모두’‘목록형’‘프로세스형’등 모두 8가지 종류의 스마트아트 그래픽이 나타난다. 이중에서‘프로세스형’을 고르고 여러 개의 그림 중에‘상향화살표형’을고른다.
 
 
7. 상향 화살표형은 작업, 프로세스, 워크플로에서 위쪽으로 향하는 진행방향이나단계를표시한다. 기본적으로 3개수준과단계가있다.
 
 
8. 2개 수준을 더 추가하기 위해 스마트아트 도구의 디자인탭을 불러온다. 상향 화살표형의 스마트아트를 더블클릭하면 된다. 그래픽 만들기 리본의‘도형추가’를 고르고‘뒤에 도형 추가’를 연속해서 두 번 클릭하면2단계가 추가된다.
 
 
9. 텍스트 창에 보기와 같은 숫자를 입력하고 글꼴을 바꾼다. 글꼴을 입력할수있는텍스트창은스마트아트 도구의디자인탭에있다.
 
 
10. ‘삽입’을 선택한 다음‘가로 텍스트 상자’를 추가한다. 그리고 보기와같이텍스트를입력한다.
 
 
11. 입력한 텍스트를 더블클릭하면 그리기 도구의‘서식’으로 이동시킬 수있다‘. 그러데이션채우기- 강조 6, 안쪽그림자’효과를적용한다.
 
 
12. 삽입도구의‘도형’에서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을 삽입한다. 자동 그러데이션서식이적용된다.‘ 그리기도구’에서‘도형효과’를선택한다.
 
 
13. 기본설정에 들어있는‘기본설정 색 12’를 선택하면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효과가3차원으로 회전된다.
 
 14. 3차원 효과가 적용된 모서리 둥근 직사각형을 녹색 회전핸들을 드래그해180도 회전시킨다.
 
 
15. 텍스트 상자에서‘가로 텍스트 상자 그리기’를 골라 텍스트를 입력한다.
 
 
16. 그리기 도구→서식리본→워드아트 스타일→채우기에서‘흰색, 그림자’를적용한다.
 
 
17. 제목을 입력한 다음 테마글꼴에서 글꼴은 arial narrow로, 크기는 32포인트로굵게서식을적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