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안, SSD 더블러 개발 및 출시
상태바
스토리지안, SSD 더블러 개발 및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10.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스토리지 시스템 전문업체인 스토리지안(대표 윤동구, www.storagean.com)은 SATA(6Gbps) 인터페이스 방식의 SSD DOUBLER 에 대한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SSD DOUBLER 는 기존의 3.5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와 동일한 외형을 갖는데 비해 두께는 18.5mm 로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보다 얇고, 2.5인치 SSD 두 개를 수직으로 2단 적층하여 슬라이드 방식으로 장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SSD DOUBLER에 장착된 두 개의 SSD 에 대해서는 내부적으로 하드웨어 방식에 의한 RAID0(Strip), RAID1(Mirror), JBOD(연속이어 붙임) 및 CLONE (SSD간 복제) 기능을 외부에 노출된 점퍼스위치의 절환에 의하여 간단하게 설정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례로, 1TByte 용량인 두 개의 SSD 가 RAID0 로 설정된 상태에서는 외부적으로 단일 볼륨 2TByte SSD 가 되고, 2TByte SSD 로 구성한 경우에는 업계 최고 용량인 4TByte 의 단일 SSD 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SSD DOUBLER 는 저전력 설계가 반영되어 개발됐다. 제품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면에 위치한 제어부 IC 에 접촉된 대형의 알루미늄 방열 커버를 구비하고 SSD 간의 틈새 및 전용 흡기홀을 통하여 유입되는 공기의 흐름에 의하여 제어부 IC가 안정적으로 동작될 수 있는 구조다.

SSD DOUBLER 는 3.5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와 동일한 위치에 인터페이스 커넥터와 고정홀들을 배치하고 Clear-bottom 설계로 제품의 바닥면에 일체의 부품이 배치되지 않아 3.5인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그대로 대치해 장착될 수 있다.

한편, 스토리지안측에 의하면 이번에 SSD DOUBLER 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모두 세 건의 특허가 출원되었고, 자체 개발 고성능 스토리지 시스템인 PCI Express 인터페이스 기반의 Super-IO 스토리지 시스템에도 탑재될 예정이며, 내년에는 미국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