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RADEON R9 NANO HBM 4GB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RADEON R9 NANO HBM 4GB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09.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대표: 차현배)에서는 2015년 9월 21일(월), 차세대 메모리 HBM을 탑재한 GIGABYTE RADEON R9 NANO HBM 4GB 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GIGABYTE RADEON R9 NANO 는 AMD의 최신 GCN 아키텍쳐를 채용한 플래그쉽 제품으로 블랙 니켈 알루미늄 외골격과 섬세하게 처리된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이루어진 GPU를 탑재하고, 고대역폭 메모리[HBM]가 내장됐다.

해당 제품에 탑재된 『HBM (High-Bandwidth memory)』 은 메모리칩을 고층 빌딩처럼 수직적인 계층 구조로 형성한 『인터포저』 방식을 채택하여 초고속 인터커넥트를 통해 프로세스의 병목 현상을 최소화했다. 기존 GDDR5 와 동일한 양의 메모리 탑재시 94%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면서 더욱 작아진 폼팩터로도 최신 게임 및 3D 응용프로그램을 구동할 수 있다.

또한 기존 GDDR5 메모리 대비 3배나 우수한 4,096-bit의 고대역폭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통해 4K 해상도와 고품질 이미지를 구현한다 기존 GDDR5 메모리보다 최대 50% 이상의 전력 효율을 개선해 고성능 Mini-ITX 시스템에 적합하다.

단순한 하드웨어적 성능향상만이 아닌 VR솔루션 및 AMD의 리퀴드VR (LiquidVR) 기술을 지원하여 VR환경을 제공하며, AMD FreeSync 기술, 차세대 멀티스레드 API인 다이렉트X12, OpenGL4.5, 벌칸, AMD 맨틀 (Mantle) 등을 지원한다.

해당 제품은 GIGABYTE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을 통해 3년간 무상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