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시원한 키보드·마우스 3종
상태바
여름맞이 시원한 키보드·마우스 3종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5.09.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상 위를 더 시원하게

책상 위를 더 시원하게

여름맞이 시원한 키보드·마우스 3종

무더운 여름, 책상 위에서 가장 많이 만지게 되는 건 키보드와 마우스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는 대부분 검은 색 위주로 때가 타지 않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물론 좋긴 한데, 문제는 검은색이라 더워 보인다는 것. 그렇다면 보는 것만으로 시원해지는 키보드·마우스를 고른다면 어떨까?

김희철 기자

 

유선 키보드

비프렌드 아이매직 GKEYBOARD2 프리미엄 LED IGK2-ST ‘민트’

민트색은 청량하고 산뜻한 느낌을 줘 여름에 어울리는 색상이다. 또한, 타 색상과 달리 성별에 그다지 구애받지 않는다. 하지만 PC와는 별로 인연이 없는 색상이라 좀 아쉬웠다. 민트색 키보드가 있다면 어떨까?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다.

아이매직이 선보인 비프렌드 아이매직 GKEYBOARD2 프리미엄 LED IGK2-ST(이하 지키보드2 프리미엄) 이야기다. 지키보드2 프리미엄은 뛰어난 성능으로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 키보드가 민트 색상으로 출시된 것. 그냥 보는 것도 상큼한데, 7색 LED 기능을 사용해 파란색에 맞춰두면 정말 시원해 보인다. 키캡도 UV 코팅 처리돼 어떤 상황에도 더러워지지 않는다(부드러운 촉감은 덤이다). 즉, 시간이 지나도 언제나 깔끔하고 상큼한 민트 색상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용도로도 적합하다. 고가의 IC가 적용돼 안티고스팅 30키 무한동시입력 및 1,000Hz 폴링레이트를 지원한다. 플런저 타입으로 키감도 좋고, 생활 방수도 지원된다. 어딜 봐도 여름에 적합한 키보드다. 가격은 47,000원이다.

 

제원
연결방식 - USB 연결방식
폴링레이트 - 1000Hz 폴링레이트
키작동방식 - 플런저&멤브레인 혼합작동 방식
키작동수명 - 러버돔 2,000만회 작동 수명

동시입력 - 무한 동시입력(안티고스트) / 최대 30키 동시입력
방수기능 - 생활 방수설계
케이블길이 - 170cm
사이즈 - 448x140x43mm
무게 - 1.05kg
제품보증 - 1년 무상보증


유선 마우스

MadCatz R.A.T. 5 ‘화이트’

여름에 어울리는 대표적인 색상은 파란색, 초록색, 흰색 등이다. 공통 특징은 시원한 느낌을 준다는 것. 그중에서도 흰색은 좀 더 깨끗해 보이고 고급스럽다. 이런 흰색의 특성을 잘 살려주는 마우스가 MadCatz R.A.T. 5 화이트다. MadCatz R.A.T. 5 화이트는 5,600DPI 레이저 센서를 탑재한 7버튼 게이밍 마우스로 흰색, 파란색, 회색의 조화로 깔끔하고 시원해 보이는 외모를 갖췄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점이 눈에 띈다. 마우스 길이를 손바닥에 맞춰 조절할 수 있고, 무게 추를 갖춰 게임 시 취향에 따라 알맞게 조절할 수 있다. 본업이라 할 수 있는 게이밍 기능은 3가지의 포지션 모드, 4단계까지 설정 가능한 DPI 커스텀 설정, 세밀한 조작을 위한 스나이퍼 모드, 반복 작업에 유용한 매크로 버튼 등 4가지의 주요 특징을 갖췄다.

3가지의 포지션 모드는 좌측 마우스 버튼 옆에 있는 mode 버튼을 눌러 개별의 RAT 모드로 변환할 수 있게 만든다. 감도 및 사용자 설정 프로그램 액션이 바로 변경 가능해 주로 즐기는 게임에 맞춰 둔다면 아주 유용하다. DPI 커스텀 설정은 100DPI~5,600DPI에서 사용자가 직접 4단계까지 설정 후 작업환경에 맞춰 변경할 수 있다. 휠 버튼 하단에 있는 DPI 버튼을 위로 누르거나 아래로 눌러 설정할 수 있고, 마우스 좌측면에 4단계로 표시되는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나이퍼 모드는 마우스 좌측에 있는 빨간 버튼을 누르면 발동하며, 잠시 마우스의 움직임을 느리게 만들어 쉽게 저격할 수 있게 돕는다. 가격은 69,000원이다.

 

제원
연결방식 - USB 유선
센서 - 레이저 센서
해상도 - 100-5,600DPI
가속도 - 50G
폴링레이트 - 1,000Hz
트래킹 스피드 - 6m/s
버튼 수 - 9개
스나이퍼 모드 - 지원
크기 - 110x83mm
무게 - 180g(무게추 포함)
매크로 - 지원
품질 보증 기준 - 1년 무상 보증
수입사 - 제이웍스코리아


무선 키보드·마우스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 ‘민트’

더운 여름, 책상 위가 지저분하면 더 더워 보인다. 깔끔하게 정리하면 참 보기 좋은데, 그중 치울 수 없는 게 몇 가지 있다. 대표적으로는 키보드, 마우스 선이다.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은 거추장스러운 선이 없어 시원한 무선 106키 펜타그래프 키보드다. 지키보드2 프리미엄처럼 민트 버전이 출시돼 청량하고 산뜻한 느낌은 그대로 유지한다.

지키보드2 프리미엄과 달리 LED는 없지만, 그만큼 부담 없는 가격을 갖췄다. 두께도 9.6mm로 얇은 편이라 휴대하기도 편하다. 키감은 펜타그래프 방식인만큼 가볍고 경쾌하다. 거실에 PC를 연결한 뒤 피파 온라인3를 즐겨 봤는데, 무선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불편함 없이 제대로 즐길 수 있었다.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은 무선 키보드라 AAA 건전지가 2개 사용된다. 혹 건전지 수명이 맘에 걸릴 수 있는데, 하루 4시간 정도 쓴다면 6개월 이상 사용할 수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장애물이 없는 공간 기준으로 작동거리는 최고 10M다. 함께 동봉되는 마우스도 흰 바탕에 민트색이 혼합된 귀여운 외모를 갖췄다. 측면에는 인터넷 뒤로가기 버튼도 갖췄다. 마우스 감도는 1,000DPI다. 가격은 26,600원이다.

 

제원
연결방식 - 2.4GHz USB리시버 무선방식
작동거리 - 10M
키작동방식 - 펜타그래프 방식/아이솔레이션 배열
마우스 - 1000DPI 옵티컬 마우스
마우스 구조 - 4버튼/옵티컬 광센서
사이즈 - 440x124x17mm(키보드), 109x60x38mm(마우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