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영국 상륙
상태바
애플페이, 영국 상륙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5.07.15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처: www.pcmag.com

애플페이가 미국 출시 8개월 만에 영국에 진입했다. 부츠, 마크&스펜서, 낸도 등 영국 내 25만 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들에서 애플페이로 상품을 결제할 수 있고, 버스와 지하철, 기차역에서도 쓸 수 있다.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에서 동작하는 애플페이는 아이폰의 터치ID에 지문을 인식한 채 인식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가 완료된다. 애플워치 사용자들은 디지털 크라운을 두 번 클릭하고 디스플레이를 누른 채 인식기에 가까이 가져가면 된다.

애플페이는 아이패드 에어2와 미니3에서도 동작하지만, 아이폰과 애플워치처럼 오프라인 결제는 불가하고 인앱 결제로만 사용할 수 있다. 결제 메뉴에서 ‘애플페이로 결제’를 선택한 뒤 터치ID를 사용하면 된다.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계좌는 세계적인 신용카드인 비자, 마스터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이고, 영국의 대형 은행인 MBNA, Nationwide, NatWest, Royal Bank of Scotland, Santander, Ulster Bank 등과 연계할 수 있다. 영국의 메이저 은행 중 하나인 바클레이 UK는 자사의 전자결제 서비스 ‘bPay’ 서비스에 기존의 손목 밴드, 전자 열쇠, 스티커와 함께 애플페이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애플페이 서비스의 개시는 아직 예정된 바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