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사전체험 시작
상태바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사전체험 시작
  • 스마트PC사랑
  • 승인 2015.06.23 17: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23일부터 카카오톡 ‘채널’ 사전체험단을 운영한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18일부터 21일 자정까지 카카오톡 내 배너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 사전체험단을 모집했다. 선정된 이용자는 23일 카카오톡으로 안내 메시지 수령 후 앱을 재시작하면 카카오톡 내 세 번째 탭을 통해 연예, 스포츠, 패션·뷰티, 동영상, 웹툰 등 관심사 기반 콘텐츠를 바로 경험해볼 수 있다.

‘채널’ 오픈과 함께 이용자는 다음카카오의 다양한 우수 콘텐츠를 카카오톡 내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되고 콘텐츠 생산자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더욱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세 번째 탭에 위치해 있던 ‘친구찾기’ 기능은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첫 번째 친구 탭으로 흡수된다.

다음카카오는 29일까지 사전체험 진행 후 30일 카카오톡 ‘채널’과 샵(#)검색을 공식 출시한다. ‘채널’과 샵(#)검색은 지난 16일 출시한 카카오TV와 더불어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기존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카카오는 “이번 사전체험을 통해 ‘채널’ 내 다양한 관심사 기반 콘텐츠를 먼저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사전체험 기간 동안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새로운 세 번째 탭에 익숙해지고 활발한 이용으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진짜 카카오 2015-07-02 06:49:36
진짜 카카오가 후진을 기막히게하네요. 네비게이션이 없는건지 메신저라고하면 메신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할때 사람들이 찾는건데 어째 카카오는 검색엔진을 만들고싶어하는것같아서 보기가 매우 껄끄럽네요.데이터는 데이터대로 나가고 불편한점은 불편한대로 남아있고 이건 뭐 그냥 답이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