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PC사랑

사이다스코리아, 탤런트 매니지먼트 시스템 '사이다스닷컴' 출시

정환용 기자l승인2015.06.15l수정2015.06.16 10:1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마츠다 신 사이다스 CEO

사이다스코리아(대표 서주신, www.cydas.com/kr)는 '재능에 힘을! 사이다스코리아 비전 및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를 열고 클라우드 기반의 임파워먼트(impowerment) 플랫폼 '사이다스닷컴'(CYDAS.com)을 발표했다. 한국이 첫 선을 보인 플랫폼 사이다스닷컴은 인재 관리, 분석, 육성을 지원하는 퍼포먼스 클라우드, 목표 관리 및 인사 고과를 효율화하는 MBO 클라우드, 사내 협업의 기점이 되는 비즈니스 SNS 스트림 등 3가지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아마존 웹서비스(AWS)와 세일즈포스닷컴에서 이용 가능하고, 시스템 도입 비용이 합리적이며 구축 기간이 짧은 편이다.

사이다스닷컴은 직원과 조직의 방대한 정보를 클라우드 상에서 축적하고, 이를 다각적으로 분석해 직원 개인의 재능을 최대한 이끌어낸다. 수동적인 기존의 인사관리 시스템에서 진일보한 사이다스닷컴은, 인사부서 뿐 아니라 경영진과 일반직원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현재 일본내 항공사 ANA, DeNA, 세가, 마츠다 등 항공, 자동차, IT, 전자상거래, 게임, 의류, 화장품, 식품,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사이다스닷컴을 사용하고 있다. 지난 2월 기업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미국의 세일즈포스닷컴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마츠다 신 사이다스 CEO는 "IT 업계에서 인사 컨설팅을 담당하며 기존 인사관리의 한계점을 발견해 탤런트 매니지먼스 시스템 분야에서 창업했다"며, "뛰어난 기능, 쉬운 인터페이스, 합리적 가격을 경쟁력으로 한국 기업이 직원의 재능을 효과적으로 육성하고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한편, 세일즈포스와의 제휴를 지렛대 삼아 한국은 물론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이다스코리아 서주신 사장은 "한국 기업의 문제로 자주 오르내리는 인재 부족은 이미 보유한 인재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문제에서 비롯된다. 능동적으로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탤런트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기존의 한계를 넘는 한국 기업의 인사관리 핵심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스마트PC사랑

서울 강서구 양천로 583(구: 염창동 240-21) 우림블루나인 비즈니스센터 B동 910호  |  대표전화 : 070-4077-0183, 070-4077-0185  |  팩스 : 02-2093-1794
업체명 : (주)컴퓨터생활  |  등록번호 : 서울 아 03020  |  사업자등록번호: 116-81-37285  |  대표 : 김종원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승현
Copyright © 2018 스마트PC사랑.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