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사용기
엣지있는 게이밍 마우스와 게이밍 키보드의 만남!! 플레오맥스 MO-150B 마우스, K-200B 키보드
icon 꽃사슴녹용
icon 2009-12-01 09:12:23  |   icon 조회: 3489
첨부파일 : -

 

3. 플레오맥스 MO-150B + K-200B의 특징

 

(1) 마우스와 키보드의 설계가 인체공학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게이밍 마우스와 게이밍 키보드라 그런지 카리스마가 느껴질 뿐 아니라 디자인이 좋았습니다.

 

(2) 플레오맥스 MO-150B는 세련된 블랙컬러와 회색톤의 조화로 색상을 감안하여 만든 마우스로 불필요한 기능을 과감히 제거한 것이 돋보였습니다. 기존의 마우스들은 불필요한 기능 스위치 같은 것이 있었는데 이 마우스는 그런 부분을 다 뺀 마우스로서 기존에 사용중인 마우스와 많이 비슷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사진 주세요.) 그리고 비록 800DPI라고 하지만 게임을 즐기기에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3) 플레오맥스 K-200B 키보드는 검은색과 회색으로 처리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키보드 글자크기가 적절하고 16개 동시입력 키의 지원으로 게이밍 관련 성능이 대폭 좋아졌습니다.

 

(4) 게이밍 마우스로서의 최고 부품(사진 설명에 나와 있음.)을 모두 써서 내구성을 높였고 게임할 때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검은색과 회색을 사용한 간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마우스로 손잡이부분이 인체공학적으로 만들어진 부분이 돋보인다 하겠습니다.

 

4. 플레오맥스 게이밍 마우스 MO-150B의 테스트

 

테스트는 기존에 쓰던 프로젠 GX500, 550 게이밍 마우스와 비교했습니다.  

 

(1) 마우스를 잡은 느낌 (그립감, 마우스를 쥐었을 때)

 

기존에 제가 쓰던 마우스(로지텍 제품)는 다소 무겁고 높아서 마우스를 쥐었을 때 약간은 작아 보인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고 지레이저 마우스와 프로젠마우스의 경우 가볍고 다소 낮았는데 플레오맥스 MO-150B는 엄밀한 의미에서 이 세 가지 마우스의 장점를 합쳐놓은 듯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립감이 게이밍 마우스답게 안정적이었습니다. 마우스 잡는 부분의 설계가 인체공학적이라서 그런지 잡기도 아주 편하고 좋았습니다.  

 

(2) 마우스의 감도, 클릭 속도 (더블클릭 반응도)

 

클릭 속도는 타 마우스에 비해서 0.1초 내지 0.2초정도 빨랐습니다. 더블클릭 반응도는 일반마우스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집중을 요하는 곳(공동구매 등)에서의 클릭속도 및 반응도는 일반 마우스보다 빨랐으며 오른쪽 마우스 반응도 및 감도는 일반 마우스와 거의 비슷했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웹 서핑할 때, 포토샵을 사용했을 때는 감도와 클릭 반응도가 좋았습니다. 특히 게임을 할 때에는 게이밍에 특화된 마우스답게 뛰어난 감도와 마우스 클릭 반응도가 아주 좋았습니다.

 

3.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의 설치 및 테스트

 

테스트는 기존에 쓰던 큐센 GP-K5000 게이밍 키보드와 비교하였습니다.

 

(1) 키보드의 설치 과정과 키보드를 치는 느낌

 

제가 쓰는 키보드가 PS/2 방식이어서 그런지 설치할 때 전혀 어려움 없이 설치가 되었고  멤브레인 방식이라 그런지 부드러운 키감이 정말 인상적이며 키보드 치는 소리가 타사 제품들에 비해서 경쾌했던 키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키보드의 타이핑 속도

 

키보드는 타이핑 속도가 중요한데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는 타이핑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게 나오는 키보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쓰는 큐센 GP-K5000 게이밍 키보드는 대단히 느린 타이핑 속도를 보여주었는데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는 그보다는 약간 빠른 듯한 타이핑 속도와 타이핑 반응도를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내릴 수 있겠습니다.

 

(3) 키보드의 펑션 키 및 기능키, 각종 LOCK 키, 윈도 키의 정밀한 테스트 및 반응 정도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는 펑션 키, 기능키, 각종 LOCK 키, 윈도 키에서 비교적 무난한 속도를 보여주어서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은 키보드였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에서 윈도 키의 반응도는 빨리 반응하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와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의 차이점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는 로지텍(LG전자 OEM방식)과 큐센,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같은 멤브레인 방식 키보드라는 점, 키스킨이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멀티미디어 기능 키가 없다는 것이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의 단점일 수 있겠지만 멀티미디어 키보드기능이 필요 없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오히려 장점이 될 수도 있겠다라는 느낌이 바로 왔습니다. 저는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를 처음 접하고 멀티미디어 키가 없어서 다소 아쉬운 점도 없쟎아 있었지만 오히려 이것이 장점이 될 가능성에 주목했던 것입니다.   

 

(5) 게임 및 응용프로그램(MS 오피스, 아래아 한글 등)을 돌렸을 때 단축 키 작동 여부 확인

 

게임 및 응용프로그램을 돌려보고 제가 내린 결론은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가 부드러운 키감을 가지다보니 아래아 한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에서 단축키를 활용할 때, 그리고 게임을 할 때에도 편리하겠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도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가 어느 정도 좋은 영향을 미치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리고 동시입력키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 게임을 하면서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의 다양한 기능 확인하기

 

이번 테스트에서 가장 중요했던 부분이 바로 게임이었습니다.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를 하면서 게임을 좀 했는데요. 게임에 특화된 키보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결정적인 순간에서 대단한 활약을 해 주는 모습이 너무나 인상깊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키감을 바탕으로 한 게임에서의 반응 속도도 좋아서 대 만족이었습니다. 거기다가 동시입력키를 적용하여 게임을 해봤는데 그 속도가 빨랐고 게임할 때 쓰면 정말 요긴하겠다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플레오맥스 K-200B 게이밍 키보드로 바꾸기를 잘 했다는 생각이 절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4. 플레오맥스 MO-150B + K-200B의 필드테스트를 마치면서

 

(1) 총평

 

플레오맥스 MO-150B + K-200B는 블랙괴 그레이의 조화가 돋보이는 무난한 디자인, 게이밍에 특화된 여러 성능(동시입력 키 제공 등)으로 많은 게이머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되는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제가 테스트해 본 결과 그립감과 키감이 너무나 뛰어났고 마우스 클릭 속도라든지 마우스 반응도, 기능키 반응도 등도 일반 키보드 및 마우스와 비교해 봤을 때 빠른 축에 속하는 데다가 게임 및 각종 소프트웨어의 타이핑 등에서 좋은 반응속도를 가지고 있는 마우스와 키보드이기 때문에 좋은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를 동시에 찾는 분들을 만족시킬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 장단점

 

장점 :

 

1. 디자인이 세련된 블랙과 그레이를 사용하였다. 전에 테스트하던 제품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낫다.

 

2. 마우스의 손잡이부분이 인체공학적이어서 사용이 보다 편했다.

 

3. 마우스의 그립감이나 키보드의 키감이 워낙 좋고 웹서핑이나 포토샵 작업할 때 마우스 감도, 클릭 반응속도, 기능키 반응속도 등이 여타 마우스에 비해서 너무 좋았다.

 

4. 특히 게임을 할 때 놀라운 감도와 클릭 반응도, 그리고 기능키 반응도를 보여주며 동시입력키를 지원하여 너무나 좋았다.

 

아쉬운 점

 

마우스와 키보드를 동시에 교체할 때 적응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

 

이상으로 플레오맥스 MO-150B + K-200B의 필드테스트를 여기에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성능이 좋은 키보드와 마우스인 플레오맥스 MO-150B + K-200B의 필드테스트를 후원해주신 다나와와 삼성물산 관계자 여러분께 마지막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다음 리뷰때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9-12-01 09:12: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09-12-01 11:15:17
사진은 엑박으로 뜨네요 나만그러나?ㅠ.ㅠ

Tice 2009-12-06 16:11:12
사진이 참 아름답네요.

마치 '저 푸른 초원위에 그림 같은...' 의 노래 구절을 떠올리게 하는 듯 해요.

순수함을 표현하는 듯한 하얀 공허함과 포인트로써 왼쪽 상단의 조그마한 빨간색 엑스자...

아름답습니다.

루인 2009-12-09 01:40:33
저도 엑박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