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피나클, 매니아 및 방송 전문가용 고성능 편집 솔루션 ‘리퀴드 에디션 6’출시
icon 김병창
icon 2004-12-30 16:35:03  |   icon 조회: 146943
첨부파일 : -
피나클, 매니아 및 방송 전문가용 고성능 편집 솔루션 ‘리퀴드 에디션 6’출시

- 완벽하게 통합된 파이어와이어 기반의 HDV 캡쳐
- 실시간 편집/ 이펙트/ 합성, 멀티 포맷 지원
- 사용자 기반 윈도우 인터페이스
- 간편한 셋업, 스튜디오 제품과의 호환성, 플러그 앤 플레이
- 새로운 오디오 엔진 채용, 멀티 카메라 프로젝트, 원스텝 백업



디지털 비디오 솔루션의 리더인, 나스닥 상장업체 피나클 시스템즈(www.pinnaclesys.com)가 앞서가는 비디오 영상 편집 전문가들을 위해 신제품 리퀴드 에디션 6’을 오는 10월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될 ‘리퀴드 에디션 6’는 네이티브 HD 컨텐트의 멀티풀 스트림 편집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기반 인터페이스 내에서 실시간 효과, Steinberg 오디오 엔진, 그리고 피나클 스튜디오와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피나클 리퀴드 에디션 프로는 사용이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USB2를 갖춘 전문적인 아날로그와 디지털 입출력 브레이크아웃박스를 추가 제공한다



전문가들이 요구하는 강력한 비선형 비디오 편집을 위한 특징들뿐만 아니라, 피나클 리퀴드 에디션은 동일한 인터페이스로부터 실시간 멀티 포맷 편집/합성/효과들, 향상된 오디오 툴, 그리고 DVD 오소링등을 제공한다.



피나클 리퀴드 에디션은 (가정용) 스탠다드 PC에서 실시간 효과들로서 다중(멀티풀) HD 스트림의 네이티브 편집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문적인 편집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는 독자적인 실시간 방송 퀄러티의 2D/3D 이펙트 실행을 위해 컴퓨터의 CPU와 GPU 를 완벽하게 이용하는 피나클의 SmartRT 기술에 의해 이루어 진다. 또한 피나클 리퀴드 에디션의 파이어와이어가 가능한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은 사용자들이 노트북 컴퓨터로 현장에서 바로 HDV 편집을 가능하게 한다.



Intel의 Solutions Enabling 부서의 General Manager인 Mel Laird는 “Hyper-Threading 기술을 지원하는 Intel Pentium 4 Processor 기반의 강력한 그래픽 카드를 갖춘 컴퓨터에서 리퀴드 에디션을 운영하는 능력과 더불어 피나클은 모든 사람이 고품질의 실시간 HD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피나클 리퀴드 에디션의 이 새로운 버전은 사용자들이 SmartEDIT에 의해 동일한 타임라인에서 다중 포맷과 스탠다드를 결합하도록 해준다. SmartEDIT은 DV25, MPEG-2 I-frame 와 IBP, 그리고 uncompressed를 포함하는 다양한 코덱에 대한 네이티브 지원을 제공한다. 네이티브 MPEG-2 IBP 머티리얼에 대한 SmartEDIT의 지원이란 피나클 리퀴드 에디션으로 사용자들이 네이티브 DVD 포맷뿐만이 아니라 네이티브 HDV 편집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로 인해 포맷 전환 과정에서 소비되는 시간과 화질 손상을 없애준다.



피나클 리퀴드 에디션은 향상된 비디오 효과와 향상된 오디오 믹서, 완벽한 서라운드 음향 지원, VST 플러그 인, Timewarp 같은 효과 등을 제공하는 놀랄만한 오디오 효과 같은 여러가지 새로운 창조적인 옵션들을 충분히 제공하고 있다. 피나클 리퀴드의 새로운 멀티 카메라 지원은 9개의 카메라 앵글에 의한 복합적인 프로덕션을 하나의 간편화면에서 편집하게 해 준다. 또한 부가적인 향상부분은 파라미터 기반의 Bezier 키프레임 합성과 강력한 새 트랙 매트, 그리고 모자이크 실시간 효과의 강력한 컨트롤을 포함한다.



피나클 시스템즈의 Chief Operations Officer인 Ajay Chopra는 “다른 곳에서는 당신이 각각의 복잡한 애프리케이션 번들 제품과 비싼 하드웨어를 사야 하겠지만, 우리는 하나의 일관된 애플리케이션으로 포괄적인 ‘suite of features’를 제공하는 방안을 택해 왔습니다.””리퀴드 에디션 편집자들은 하나로 통합되고 사용자에게 편리한 인터페이스의 덕택에 단일화된 소프트웨어 기반의 편집, 합성, 효과, DVD 오소링, 그리고 전문적인 오디오 환경으로 시간과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방송에서의 피나클 리퀴드
피나클은 방송관계자들에게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편집 솔루션을 계속 제공해 오고 있다. 모든 새로운 피나클 리퀴드군 제품은 Panasonic P2와 Sony XDCAM과 직접 연동함으로써 최적화된 tapeless workflow를 제공한다. HDV에 대한 일괄적인 표준 Liquid 소프트웨어지원을 보안하고자 하는 방송 전문가들은 비압축 SD/HD-SDI 옵션을 갖고 있는 모든 새로운 Luquid Cine HD와 함께 할수 있다. 향상된 네트워킹 능력은 모든 리퀴드 제품들을 심리스하게 통합할수 있게 하고, 피나클, SGI, IBM을 비롯한 다른 많은 회사들에 의해 개발된 workgroup에서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게 한다.
2004-12-30 16:35: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그때그사람 2010-02-13 10:30:3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