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미국인 참수 비디오, 미국 정부가 조작?
icon 이정일
icon 2004-05-28 10:51:23  |   icon 조회: 10265
첨부파일 : -
미국인 참수 비디오는 미국 정부가 조작한 것인가?
미군, 이라크인 포로 고문사건 은폐위한 조작설 논란


이태준 기자 ltj@digitalmal.com




얼마 전 이라크 무장 괴한들이 닉 버그로 알려진 한 미국인을 참수하는 끔찍한 비디오가 공개되면서 전세계에 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여러 정황을 지적하면서 미군의 이라크 포로 고문사건을 덮기위해 미국 정부가 이 비디오를 조작해 만든 것이라고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장이 진실인가는 확인할 수 없지만 미 정부 조작설 논란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아래 기사는 23일 글로벌리서치(www.globalresearch.ca )에 실린 기사를 번역해 옮긴 것입니다.

미국 정보부가 닉 버그를 죽였나?
(Was Nick Berg killed by US intelligence? - by Sirajin Sattayev)

미국인 인질 닉 버그가 참수당하는 모습을 담은 비디오가 커다란 스캔들로 발전할 태세다. 버그의 아버지는 기자회견 자리에서 자기 아들의 죽음에 대해 부시와 럼스펠드한테 책임이 있다고 비난했다. 실제로 아랍 무장괴한들이 닉 버그를 죽인 게 아니고, 바그다드 감옥에서 벌어진 고문 스캔들에서 관심을 돌리기 위해 미국 정보부가 닉버그를 죽였다는 의혹이 점점 커지고 있다.

얼마전 이라크에서 생포된 한 미국인이 처형당하는 모습을 담은 비디오 테입이 '이슬람 극단주의자'라는 웹사이트에서 방영됐다는 보도가 있었다. 보도를 보면 알카에다와 관련있는 한 게릴라 조직이, 미군들이 이라크 수감자들에게 자행한 고문들에 대한 보복으로 그 처형을 벌였다는 내용이다.

그 비디오는 검은 마스크와 전통 아랍 스카프로 얼굴을 가린 다섯 명의 남자를 보여줬다. 그들은 수감자들이 입는 종류의 오렌지 색옷을 입은 채 포박당한 한 포로를 둘러싸고 서 있었다. 그 포로는 카메라에 대고 말했다. '내 이름은 닉 버그입니다. 아버지 이름은 마이클, 어머니는 수산입니다. 나는 데이빗이란 동생과 사라라는 누이가 있습니다. 나는 필라델피아에서 삽니다'

이런 말이 끝나자, 괴한들은 그 포로를 바닥에 누이고 큰 칼을 꺼내 그의 목에 대더니, '알라 아크바'(신은 위대하다)고 외치면서 그의 머리를 잘라 버렸다. 그 비디오는 '아부 무사브 알-자카이가 한 미국인을 죽이는 걸 보여주다'로 불렸다. 그 비디오가 방영돼던 하루 전날, 버그의 부모는 아들의 시신이 바그바드의 한 고속도로 주변에서 발견됐다는 소식을 들었다. 세계 언론들은 한동안 그 처형 장면과 논평들을 머릿기사들로 다뤘다.

그뒤 CIA 전문가들은 미국 시민 닉 버그를 카메라 앞에서 참수한 마스크 속의 인물이 바로 아부 무사브 알-자카이라고 발표했다. 그러자 서방 논평가들과 도덕주의자들은 이라크인 수감자들을 고문한 것으로 드러난 미군들을 되려 옹호하기 시작했다. 목이 잘리는 한 미국인의 끔찍한 죽음과 비교할 때, 교도소 안에서 미군들이 이라크인 포로들에게 자행한 고문들은, 기강이 해이해진 병사들이 저지른 가볍고 짖궂은 장난들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또 다른 요인은 그 참수당한 희생자가 유태인이었다는 것이다. 시온주의자들은 곧바로 자신들의 행동을 정당화하고 그들이 어떤 부류의 적과 싸워야하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그 사실을 끄집어 냈다..

하지만 그 비디오에 대해 너무나 많은 의문점들이 제기되자, '이슬람주의자'라면 비판을 하던 모든 사람들이 곧 조용해졌고, 세계 언론의 주요 의제에서 그 비디오 문제는 사라져 갔다.

많은 의혹들은 버그의 아버지가 자신의 아들이 살해당한 책임에 대해 미국 당국에 비난한 내용이 강력한 근거를 갖고 있다고 한결같이 지적했다.

첫 번째 의문은 비디오에서 버그가 오렌지색 미국 교도소 수감복을 입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버그는 친구한테 미국인들이 자신을 체포해 어떤 미국 교도소에 감금됐다고 말한 바 있다. 미 정보부는 이를 부인하고 버그가 그의 통행증에 찍힌 이스라엘 도장 때문에 이라크 경찰한테 붙잡혔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그뒤 미국인들은 버그를 의심했고, FBI 요원들이 그가 어느 테러단체와 관련했는지 알아내기 위해 그의 아버지 집을 다녀간 것으로 밝혀졌다.

버그의 이메일을 보면, 미국인들이 그를 감옥에 붙잡아 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한 미국인이 어느 미국 교도소에 수감됐다가, 아마도 석방된 직후에 참수당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를 연결해보면 그 미국인이 과연 교도소에서 석방됐는가에 대한 의문이 생긴다. 만약 석방됐다면, 그리고 그의 부모가 주장한대로 그가 감금당해서 비행기 시간에 늦었다면, 그럼 왜 그는 테러리스트들한테 생포되고, 미국인 수감복을 입고 있었는가? 어떻게 무장투사들은 애초부터 그 수감복을 얻을 수 있었고, 왜 그들은 인질에게 그 옷을 입게 했는가?

비디오를 본 전문가들은 자르카이는 요르단 태생 인물인데, 비디오에서 자르카이 행세를 한 남자는 요르단 방언을 안썼다고 주장했다. 또 자르카이는 의족을 하는데도, 비디오에 나온 괴한들 가운데 어느 누구도 의족을 하진 않았다는 것이다. 또 자르카이 행세를 한 그 남자는, 무슬림 교도들이라면(특히 근본주의자라면) 착용하지 못하는 금으로 된 황색반지를 끼고 있었다는 지적이다.

전문가들은 또 무슬림들은 오직 '알라'한테만 '신성하다(Gracious)'는 표현을 쓰는데, 비디오에서 그 남자는 예언자 모하메드를 '신성한 예언자'하고 불렀다고 지적했다.

버그 살해에 대해 더욱 많은 의문들이 나오고 있고 몇몇 의혹들은 미국 언론을 타고 이미 미 정부 지도부에 전달된 상태다.

하지만 이라크 전쟁을 지지하는 주요 미국 대중 매체들은 이 정보를 무시하고 있다.

'인포워(infowar,com)'는 '이것은 98% 미국의 비밀작전인가?'는 기사를 보도했다. 처형당하기 전 닉버그가 앉아있던 그 의자는, 바로 고문이 자행되던 아부-그라이브 교도소에 있는 의자들과 같은 것이란 보도다. 이 의자들은 미 육군이 가져온 것들이다. 또 기사는 닉 버그가 심지어 민간인이었는데도, 어떤 이유 때문인지 그의 시신이 도버에 있는 미 공군 기지로 이송됐다고 보도했다. 그 기지는 사망한 군인들의 시신들을 옮겨오는 곳이다.

한편 그 비디오가 분석되면서 더욱 많은 새로운 정황들이 드러나고 있다. 연구자들은, 만약 닉 버그가 살아있는 사람이었다면 보통 목이 잘릴 때 많은 피가 뿜어져 나왔어야 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닉 버그가 참수당하는 동안 어떤 피도 보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피의 흔적은 그 주변에서나, 목을 자른 남자의 손에서조차도 보이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는 틀림없이 이미 참수당해 죽은 사람의 목을 다시 잘랐다는 얘기다.

또 비디오에 나온 무장괴한들은 모두 표준 이라크인들에 비해, 특히 무장전사들에 비하면 너무 뚱뚱하고, 그들은 모두 손바닥이 하얗다는 지적이다. 또한 참수될 때 비디오에서 들리는 비명소리는 사전에 이미 녹음이 된 것으로, 여성의 비명소리일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됐다.

또 살해자들이 지닌 무기들은 AK 소총으로 보이는데, 전문가들은 이것이 개량형 AK-47로 이스라엘제 '하릴'(Halil)이라고 주장했다.

테러리즘을 비난하는 조직들을 포함해 모든 이슬람 조직들은 이 사건을 규탄했다. 지난 몇 달동안 아부 무사브 알-자르카위에 대해선 아무 얘기도 없었고 그가 폭격으로 죽었다는 소문만 떠돌았다.

만약 그가 그 미국인을 참수하는데 정말로 참여해서 이런 식으로 알리길 원했다면, 그러면 왜 그는 마스크를 쓰고 스카프로 자기 얼굴을 가리려 했을까? (심지어 그 비디오 제목에선 '아부 무사브 알-자르카위가 한 미국인을 죽이는 걸 보여주다'고 실명이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그가 이 사건과 아무 관련이 없다면, 그리고 누군가가 그의 이름을 이용하려 결정한 것이라면, 그럼 당연히 자르카위는 그가 버그의 처형에 관련했다는 주장들을 부인하고 나설 것이다. 하지만 부인하고자 하는 어떤 목소리도 나오지 않았다. 모든 이슬람 조직들과 이라크인들이 이번 살해사건을 규탄한 뒤 특별히 그런 부인이 나올 만한 적절한 분위기가 마련됐을 때에조차도.

이 사실은 자르카위가 죽었을지 모른다는 점을 뜻한다. 그 '쇼'를 보여준 자들은 자르카위가 사람들이 그에 대해 어떤 비난을 하건 간에 부인하고 나설 수 없다는 걸 알고 있었다.

미국 정부는 버그의 부모와 여론이 정부를 비난하는 근거들에 대해 부인할 수 있을까? 아마도, 폐허가 된 고층건물들 밑에서 아랍인 신분증과 코란경전을 발견해낸 전문가들이, 이번에도 또 어떤 일을 조작해낼까? 만약 그들이 안한다 하더라도, 여러분들은 헐리우드와 CIA가 함께 노력해 만들어내는 새로운 영화들과 테러리스트들을 예상해야 한다..
2004-05-28 10:51: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상진 0000-00-00 00:00:00
보셧나요?

전 오늘 아침 다운받다가...

5초정도에... 걱먹고 비명지르는건지...? 소리 듣고...

놀래서 바로 삭제했는데;;;

서상진 0000-00-00 00:00:00
전 안믿었죠. ㅎㅎ

다음은 부쉬차례 -_-

신진섭 0000-00-00 00:00:00
전 그거 보고 끔찍해서...

으휴..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