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GM-AIRE M93 ICE & GM-AIRE M73
상태바
GIGABYTE GM-AIRE M93 ICE & GM-AIRE M73
  • PC사랑
  • 승인 2015.03.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AIRE M93 ICE, 어떤 표면에서도 마우스 포인팅이 정확한 무선 레이저 마우스
GM-AIRE M93 ICE는 얼음처럼 차가운 첫인상이 인상적인 무선 레이저 마우스다. 첫인상처럼 대다수 표면에서 정확한 마우스 포인팅을 선사하지만, 잡아 보면 의외로 굉장히 편안한 느낌을 준다. 마치 차가운 겉모습으로 위장했지만, 사실은 따뜻한 마음을 갖춘 ‘츤데레’ 같다.


우선, 정확한 마우스 포인팅은 기가바이트 ICE 기술이 탑재됐기 때문이다. 첨단 레이저 트래킹 시스템으로 유리, 목재, 가죽, 매끄러운 석판, 천 등의 다양한 표면에서 정확하게 포인팅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유리, 얼음에서도 동작하는 가장 큰 특징이다.


최대 2000DPI 레이저 센서를 탑재했고, DPI 변환 버튼(1200/2000DPI)으로 해상도 조절을 지원한다. AA 건전지 하나로 최대 3개월 이상을 사용할 수 있고, 놀라운 건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다. 휠은 본연의 기능 외에도 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 이는 엑셀처럼 좌·우로 긴 문서를 볼 때 사용하면 아주 좋다. 또한, DPI 버튼 위의 프리 스크롤링 버튼을 누른 채 마우스를 상하로 이동하면 엄청나게 긴 문서도 휠을 많이 굴리지 않고도 쉽게 살펴볼 수 있다. 첫인상과 달리 알고 보면 마음이 따뜻한 마우스다.

<m93-1.jpg> - 다른 사진보다는 조금 크게 실어주세요



▲ 마우스 상단에는 휠버튼 옆에 좌우 표시, 정면 밑에는 마이크로 5핀 충전단자, 좌측 측면에 버튼 2개를 확인할 수 있다.



▲ 보조배터리로 마우스를 충전할 수 있었다.


GM-AIRE M73, ‘기가바이트’ 디자인을 이어받은 무선 광마우스
GM-AIRE M73은 2.4GHz 무선 신호를 사용하는 무선 광마우스다. 최대 6~8m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의 사파이어 블루 광학 센서를 탑재해 다양한 표면에서 사용 가능하며, 정밀도는 1000DPI다. 전원 버튼은 마우스 상단에 위치해 켜고 끄는 게 빠르며, 절전 기능 버튼이 제공된다. 마우스 좌측에는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 제공되며, 무선 리시버는 마우스 하단에 수납해 휴대할 수 있다. 디자인은 기가바이트의 유선마우스 M6980, M6880 시리즈로 익숙한 인체공학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아 그립감이 좋다. 가격은 2만 1천 원이다.



smart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