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Catz R.A.T. 5 화이트, 깔끔하고 특색 있는 디자인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
상태바
MadCatz R.A.T. 5 화이트, 깔끔하고 특색 있는 디자인을 갖춘 게이밍 마우스
  • 김희철기자
  • 승인 2015.03.03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dCatz는 개성 넘치는 화려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이 특징인 게이밍 브랜드다. 그만큼 성능도 좋기에 가격대도 높은 편이다. 가장 저렴한 R.A.T. 3이 4만 원 중반에서 시작한다. 하지만, ‘멋’에 비해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다. R.A.T. 5도 그렇다. R.A.T. 5는 MadCatz의 마우스 라인업 중 중간 정도에 위치하며, 예전부터 블랙 컬러 버전으로 게이머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런 R.A.T. 5가 깔끔한 화이트 모델로 돌아왔다.


김희철 기자


MadCatz R.A.T. 5 화이트는 5600DPI 레이저 센서를 탑재한 7버튼 게이밍 마우스다. 우선 화이트 유광 색상으로 깔끔해진 디자인과 원활한 게이밍을 위해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점이 눈에 띈다. 마우스 길이를 손바닥에 맞춰 조절할 수 있고, 무게 추를 갖춰 게임 시 취향에 따라 알맞게 조절할 수 있다. 그렇다면 본 임무인 게이밍 기능은 어떨까? R.A.T. 5은 3가지의 포지션 모드, 4단계까지 설정 가능한 DPI 커스텀 설정, 세밀한 조작을 위한 스나이퍼 모드, 반복 작업에 유용한 매크로 버튼 등 4가지의 주요 특징을 갖췄다.


3가지의 포지션 모드는 좌측 마우스 버튼 옆에 위치한 mode 버튼을 눌러 개별의 RAT 모드로 변환할 수 있게 만든다. 감도 및 사용자 설정 프로그램 액션이 바로 변경 가능해 주로 즐기는 게임에 맞춰 둔다면 아주 유용하다. DPI 커스텀 설정은 100DPI~5600DPI에서 사용자가 직접 4단계까지 설정 후 작업환경에 맞춰 변경할 수 있다. 휠 버튼 하단에 위치한 DPI 버튼을 위로 누르거나 아래로 눌러 설정할 수 있고, 마우스 좌측 면에 4단계로 표시되는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나이퍼 모드는 마우스 좌측에 있는 빨간 버튼을 누르면 발동하며, 잠시 마우스의 움직임을 느리게 만들어 쉽게 저격할 수 있게 돕는다. 가격은 79,000원이다.



▲ 마우스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검지 손가락 바로 위에 있는 은색 원형 구조물은 매크로 버튼이다.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돌려 등록해 놓은 매크로 키를 사용할 수 있다. 약간 더 설명을 하자면, 왼쪽 마우스 버튼 좌측에 있는 새까만 부분이 앞서 설명한 모드 버튼이다. 저 버튼을 눌러 RAT 모드를 변환할 수 있다. 색상은 빨강, 파랑, 보라로 총 3색이다. 마지막으로 휠 버튼 하단의 버튼은 DPI 버튼으로 상, 하로 눌러 DPI를 조절할 수 있다.



▲ 좌측에는 앞, 뒤 버튼과 스나이퍼 버튼(빨간 색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를 실행해 보니, 스나이퍼 버튼을 엄지로 누르고 있으면 마우스가 느려져 정확하게 사격할 수 있었다. 또한,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스나이퍼 버튼 바로 상단에는  DPI를 표시해주는 LED가 들어온다. 불빛 또한 DPI에 맞춰 총 4단계로 표시된다.



▲ 후면에서는 무게추를 탈착할 수 있었다. 5g의 무게추는 총 5개로, 사진에서는 기자가 두 개째를 끼워 넣고 있는 상태다. 그 외에도 레이저 센서 쪽에 5600DPI라 표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매드캣츠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매크로 등록 및 DPI 세팅을 직접 할 수 있었다. 게임이나 작업 상황에 맞춰 마우스를 직접 구성하는 것 또한 쏠쏠한 재미다.



smart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