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Z-웨이브, 스마트홈用 사물인터넷 기술에서 선도적 입지 강화
상태바
[사물인터넷]Z-웨이브, 스마트홈用 사물인터넷 기술에서 선도적 입지 강화
  • 우민지
  • 승인 2015.01.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TV, 스마트홈용 사물인터넷 및 셋톱박스용 첨단 시스템온칩(SoC) 솔루션 공급업체인 시그마 디자인스(Sigma Designs)는 오늘(현지시간), 지난 2014년은 새로운 수직채널, 글로벌 제품 출하 및 신제품 출시 등으로 Z-웨이브(Z-Wave)무선 기술이 놀랍도록 성장한 한 해였다고 밝히며 지난해 거둔 주요 성과를 발표했다.
 
 전 세계 3500만 개 이상의 디바이스에 Z-웨이브 칩과 모듈을 제공해 2013년 보다 두 자리 수의 판매 증가율 기록했으며, 미국의 주요 주택 보안서비스 제공업체 대부분이 홈오토메이션 서비스로 Z-웨이브 기술 채택하는 등 스마트홈 분야에 있어 성과를 거두었다.
 
  Z-웨이브 무선 기술은 사물인터넷과 스마트홈의 중심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신뢰도 및 쉬운 설치 및 호환성을 제공한다. 여타 경쟁기술과는 달리, Z-웨이브는 하나의 오픈 스탠더드로 무선 그물망 네트워킹 기술(시그마 디자인스의 프로토콜 스택을 갖춘 ITU 기준 G.9959)로 응용 계층에 설치되어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조명, 전자기기, HVAC, 보안 시스템 등 광범위한 디바이스 제품군을 매끄럽게 연결시킨다.
 
 라울 위거갱스(Raoul Wijgergangs) 시그마 디자인스 Z-웨이브 영업담당 부사장은 “급성장세에 있는 스마트홈용 사물인터넷 시장에서 Z-웨이브가 선도적 입지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CES에서 우리는 Z-웨이브 제품 개발을 증진하기 위한 추가 기능을 소개할 계획이며, 새로운 수직시장뿐만 아니라 고객층과 디바이스 생태계 성장에도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Z-웨이브 생태계는 여러 분야에 걸친 주요 브랜드에서 1,200여 개의 인증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Z-웨이브는 통신, 보안, 에너지, 실버타운(Independent Aging), 상업지구, 숙박, DIY, 건축, 유통판매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스마트 홈 시장에 큰 지배력을 행사하고 있다. 강력한 브랜딩과 인증 프로그램은 Z-웨이브 연합(Z-Wave Alliance) 회원사를 지원하며, 이는 고객이 원하는 대로 사물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제품을 제공한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