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 스타일과 성능 모두 추구한 2채널 북쉘프 스피커 ‘BR-1600T3’ 출시
상태바
브리츠, 스타일과 성능 모두 추구한 2채널 북쉘프 스피커 ‘BR-1600T3’ 출시
  • 우민지
  • 승인 2014.12.1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운드 전문기업 브리츠 인터내셔널은 세련된 스타일에 감성적 느낌을 살린 2채널 하이파이 북쉘프 스피커 ‘BR-1600T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원목 느낌을 그대로 살린 정통적 디자인에 현대적 감각을 더해 세련되면서도 하이파이의 고급스러움을 간직한 ‘BR-1600T3’은 데스크톱 환경에서 새로운 사운드 경험을 전할 수 있는 2채널 북쉘프형 스피커이다. 내추럴한 멋이 매력이며, 가로 및 세로 크기는 154x214mm이고, 높이는 254mm로 크지 않아 어디든 놓고 쓸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특히 부드러운 느낌의 원목 패턴은 카페나 매장의 분위기를 포근하게 만들어준다.
 
 하이파이 사운드를 위해 양 스피커에는 19mm 실크돔 트위터를 탑재함으로써 고음 영역의 소리도 섬세하고, 안정적으로 재생하며, 116mm 크기의 우퍼 유닛을 달아 중저음 부분까지 풍부한 소리를 만들어낸다. 따라서 일반적인 음악 감상은 물론이고, 영화나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때 감동을 더하며, 게임에서는 사실적인 소리로 현실감을 키워준다. 또한 에어 덕트를 적용함으로써 더욱 깊이 있는 중저음을 느낄 수 있다. 에어 덕트는 전면에 적용함으로써 스피커를 벽면에 가깝게 붙여 사용하는 경우에도 그 효과가 상실되지 않도록 했다.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60W나 되는 고출력도 이 제품의 큰 특징이다. 데스크톱 환경에서 전혀 부족함 없는 풍부함 음량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감동을 더해준다. 특히 고성능의 '클래스D(Class-D)' 앰프회로를 적용함으로써 오디오 신호 처리 능력이 우수하고, 손실 없는 원음을 그대로 구현해낸다. 또한 자동으로 소프트 볼륨을 향상시킬 수 있는 DRC(Dynamic Range Compression) 기술을 적용, 영화나 게임에서 폭발음이나 충돌 등의 큰 소리는 작게 해주고, 인물의 대화와 같은 작은 소리를 크게 해줌으로써 이웃간 소음 문제로 인해 마음껏 볼륨을 올릴 수 없는 상황에서 보다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필드 오류를 피하기 위해 고전력 레벨에서의 손상으로부터 스피커를 보호하고, 클리핑 및 왜곡을 방지하여 오디오의 성능을 최적화한다.
 
 스피커 측면에는 메인 볼륨을 비롯해 고음(Treble)/저음(Bass)을 각각 조절할 수 있는 콘트롤러가 있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음색을 맞춰 들을 수 있다. 또한 스피커로 팔을 뻗지 않아도 영화 감상 도중 편리하게 메인볼륨을 조절할 수 있도록 무선리모컨이 함께 제공된다. 소리의 높낮이 조절 뿐 아니라 음소거 기능도 있어 일시적으로 소리를 낮춰야 할 때 매우 유용하다.
 
 기본적으로는 데스크톱PC, 노트북 등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두개의 외부입력(RCA) 단자를 추가로 제공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보다 풍부한 음량으로 비교할 수 없는 고출력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브리츠 마케팅 담당자는 “‘BR-1600T3'은 스타일과 성능을 모두 갖춘 2채널 스피커로, 정통적 하이파이 느낌을 살린 디자인은 시각적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하며, 원음에 충실한 고출력 사운드로, PC용 스피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새로운 사운드 경험을 주기에 충분하다”고 밝혔다. 또한 “세련되면서도 주변 어떤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감성적 디자인은 가정용 뿐만 아니라 카페나 매장에서도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60W 출력은 넓은 공간에서도 또렷하게 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에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브리츠 BR-1600T3'은 2014년 12월 10일 정식 출시됐으며, 소비자가는 136,000원이다.
 
Smart PC사랑 | 우민지 기자 woominge@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