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 바디로 튼튼해진 외장하드, 엠지텍 COUP Plus
상태바
메탈 바디로 튼튼해진 외장하드, 엠지텍 COUP Plus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2.0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지텍 COUP Plus는 특수 강화 메탈과 충격방지 설계로 내구성이 강화된 외장하드다. 저가형 플라스틱 케이스 대비 3배 강화된 메탈 소재로 1.5톤 차바퀴에 밟혀도 버텨낸다. 500GB/1TB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구성품은 외장하드 본체, USB3.0 케이블, 탱크 파우치가 함께 증정되며 사이즈는 135 x 78 x 11(mm)다.


케이스 내부에 내장된 하드디스크는 히타치의 SATA3 2.5인치 하드디스크가 사용됐다. 즉 히타치의 데이터 보호 및 저장 기술(노터치 램프 로드, 쇼크가드)과 저전력 및 저소음 기술(인텔리시크, 위스퍼 드라이브)이 지원된다.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 쇼크가드는 하드디스크에 외부 충격이 가해졌을 때 헤드, 플래터 표면, 구동부를 보호하는 기술이다. 인텔리시크는 최적 탐색 속도를 계산해 헤드 움직임과 이동 경로를 최소화시켜 전력 소모와 소음을 줄이며, 위스퍼 드라이브는 드라이브 구동 시 소음을 억제해해 정숙한 환경을 만든다.


외장하드 자체의 기능 외에도 주목해야 할 특징은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엠지텍 드라이브 업그레이드 기능(스마트기능, 시크릿베리, 레빗, 제로)이다. 우선 스마트기능은 외장하드 자체에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PC에 추가 설치 없이 외장하드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어디서나 구동시킬 수 있다. 다음 시크릿베리 보안 기능은 256bit 슈퍼 비밀번호 기능 및 바이러스를 원천 차단한다.


레빗은 실시간 PC자료 백업 기능으로 PC가 고장나도 빠르게 복구할 수 있고, 제로는 공유기능으로 인터넷을 통해 여러 대의 PC에서 외장하드를 사용할 수 있다.호환성도 문제없다. 기본으로 출고되는 NTFS 방식으로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고, HFS+나 FAT32로 포맷을 변환하면 MA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정도면 갖출 건 다 갖췄다.

▲ 차바퀴로 밟고 지나가도 멀쩡하게 인식된다.


모델명

COUP PLUS

색상

실버(메탈릭/다크)

사이즈

135 x 78 x 11(mm)

제품구성

강화 메탈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