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팝컴퍼니㈜, UHD 모니터의 대중화에 나서는 PP-039UHD4K 리뉴얼 제품 출시
상태바
피씨팝컴퍼니㈜, UHD 모니터의 대중화에 나서는 PP-039UHD4K 리뉴얼 제품 출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2.01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주변 기기 전문 업체 피씨팝컴퍼니㈜(대표:안용모, www.pcpop.kr 이후 피씨팝)에서는 UHD(Ultra High Definition) 해상도를 지원하는 PP-039UHD4K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 가장 큰 변화는 최대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임 모드(FULL-HD로 자동 변경)를 지원한다는 것. 게임 모드로 변경할 수 있는 핫키(hotkey)를 제공해서 별도의 번거로운 조작 없이 메뉴 버튼이나 리모컨으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144Hz 사용을 위해서는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가 필수이며, DVI 포트로 연결했을 때 사용 가능하다.).


또한 TV 시청을 하기에도 문제없는 39인치 사이즈의 모니터로 최근 보급률이 높아지고 있는 UHD TV 시청을 위한 각종 셋탑 박스와 호환성 테스트도 모두 마무리지었다. 이번 출시 제품은 39인치 모델로 기존 대부분의 업체에서 출시한 28인치 제품들이 UHD의 해상도에서 사용을 할 경우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뒀다. 또한 기존에 출시된 대부분의 패널이 국내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낮은 TN패널인데 비해 PP-039UHD4K의 경우 광시야각 패널(VA)을 사용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가격은 PP-039UHD4K의 경우 39인치의 대형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40만원대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형 모니터의 경우 공간적인 제약을 받는다는 것을 감안하여 베젤을 최소화하고 슬림한 외관을 유지했다. 고해상도 모니터에서 많이 사용되는 PIP(Picture in Picture), PBP(Picture By Picture) 기능은 물론 다양한 입력 포트를 기본 제공하여 사용자의 시스템 환경에 최적화 시킬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입력 포트로는 아직까지 대부분의 PC 시스템에서 DVI 포트 사용 빈도가 높고, HDMI 포트나 DP 포트 활용도가 낮은 것을 감안하여 DVI 포트도 같이 제공된다. DVI 포트를 활용하면 별도로 HDMI나 DP 포트용 디스플레이 케이블을 구매할 필요가 없이 손쉽게 PIP나 PBP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PIP나 PBP 기능 사용 할 때마다 설정이 번거로운 점을 착안하여 원 터치 리모컨이 제공될 예정이다.


두 개의 HDMI 포트를 제공하여 PC 이외에 다양한 기기에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UHD의 높은 해상도(3840X2160)를 이용하여 동시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PC방 환경에 맞도록 강화 유리가 장착된 제품도 모두 업그래이드가 될 예정이며 대형 제품의 가장 큰 문제점인 발열량과 소비 전력을 최소화하여 안정성 및 불필요한 전력 낭비도 줄여서 나올 예정이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