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2015년 출시 예정 모바일 APU 카리조 라인업 발표
상태바
AMD, 2015년 출시 예정 모바일 APU 카리조 라인업 발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1.2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NYSE: AMD)는 오늘, 싱가포르에서 진행 중인 ‘Future of Compute’ 행사에서 AMD의 2015년 모바일 APU 제품군 로드맵 일부를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자사의 첫 고성능 시스템-온-칩(SoC) 제품인 ‘카리조(Carrizo)’와 메인스트림 제품인 ‘카리조-L(Carrizo-L)’을 공개했다.


AMD의 새로운 모바일 APU 제품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부문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게이밍, 생산성 앱, UHD 환경 등에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다이렉트엑스® 12(DirectX® 12), 오픈CL® 2.0(OpenCL® 2.0), AMD 맨틀API(Mantle API), AMD 프리싱크(FreeSync)는 물론, 출시 예정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즈® 10(Windows® 10)을 지원하는 등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할 전망이다.


AMD 컴퓨팅 및 그래픽 사업 그룹(Computing and Graphics business group) 수석 부사장 및 총괄인 존 번(John Byrne)은, “우리는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고, AMD가 보유한 IP를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며, “2020년까지 APU의 전력 효율을 25배 향상시키고자 하는 우리의 목표에서 알 수 있듯이, 그래픽 및 컴퓨팅 성능 향상을 위한 AMD의 노력은 최신 업계 표준 및 혁신과 결합해, 2015년 출시될 AMD 모바일 APU 제품군 설계에 반영되고 있다. 우리는 새로운 APU가 가져올 뛰어난 사용자 경험에 큰 기대를 걸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보다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모바일 APU 중 플래그쉽 제품인 ‘카리조(Carrizo)’ 프로세서는 새로운 x86 CPU 코어인 ‘엑스카베이터(Excavator)’와 AMD 차세대 라데온 그래픽을 탑재하며, 세계 최초로 HSA 1.0을 적용한 SoC 제품이 될 예정이다. 메인스트림급 사양의 카리조-L에는 ‘푸마+(Puma+)’ CPU와 AMD GCN 아키텍처 기반 라데온 R시리즈 GPU가 탑재된다. 이 밖에도 두 제품에는 AMD의 보안 프로세서가 함께 탑재되며, 이를 통해 기업 및 일반 소비자용 전 제품군에 걸쳐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기술 기반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2015년 AMD 모바일 APU 제품군인 카리조와 카리조-L은 단일 패키지 인프라스트럭처 활용이 가능해, 기업용에서 소비자용 모바일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파트너들이 더욱 손쉽게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카리조와 카리조-L APU는 2015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AMD의 2015년 모바일 APU 제품군 기반 랩탑 및 올인원 제품은 2015년 중순에 출시될 예정이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