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 4TB 휴대용 외장하드 ‘포터블 프로 울트라 패스트’ 출시
상태바
새로텍, 4TB 휴대용 외장하드 ‘포터블 프로 울트라 패스트’ 출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11.1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USB3.0은 물론, SATA3 6G 및 레이드를 지원하는 휴대용 외장하드 ‘포터블 프로 울트라 패스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포터블 프로 울트라 패스트(Portable PRO Ultra Fast)’는 2.5형(6.3cm) HDD/SSD 전용 제품으로, HDD(SSD)를 2대까지 장착 가능해, 최대 4TB의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휴대용 외장하드 대비 2배에 달하는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4TB 대용량 외장하드이면서도 포터블한 크기에 별도의 외부 전원이 필요 없어 휴대성이 매우 높다.

 

특히, 업계 최초로 SATA3 6G와 UASP 칩을 적용한 이 제품은 레이드 0, 1, Single을 지원하는데, 레이드 0의 경우 최대 280MB/s의 전송속도(SSD 장착 시 420MB/s)를 발휘함으로써 기존 휴대용 외장하드 대비 3배의 전송속도를 나타낸다. 사용자들은 필요에 따라 레이드를 맞춤 선택하여 작업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

 

‘포터블 프로 울트라 패스트(Portable PRO Ultra Fast)’는 풀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되어 내구성과 방열성이 뛰어나고, 블랙 컬러의 ‘북스타일’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함과 세련미가 돋보이며, 디스크와 레이드 모드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LED가 탑재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다. 또한, 수직으로 세울 수 있는 스탠드를 제공해 수직, 수평 설치가 모두 가능하여 작업 공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새로텍 관계자는 ‘포터블 프로 울트라 패스트(Portable PRO Ultra Fast)’는 기존 휴대용 외장하드의 3배 빠른 속도와 2배 더 많은 용량을 지원하는 최고의 휴대용 외장하드라고 자부한다. 한 손에 들어오는 포터블한 크기로 출판, 디자인, 영상 편집 작업을 하는 사용자들이 이동하면서 사용하기에 최적의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포터블 프로 울트라 패스트’의 권장소비자가는 4TB 329,000원(HDD 미포함 시 45,000원)이며,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