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CCAT KONE PURE 밀리터리 에디션 & ROCCAT RYOS MK
김희철 기자
ROCCAT KONE PURE 밀리터리 에디션
‘고수는 장비 탓을 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지만, 고수가 아닌 이상 장비가 좋지 않으면 재미는커녕 화만 돋군다. 좋은 장비, 즉 좋은 마우스로 즐거운 게임 생활을 즐겨 보자. ROCCAT KONE PURE는 50DPI ~ 5000DPI까지 설정할 수 있는 게이밍 레이저 마우스다. 밀리터리 에디션답게 CAMO CHARGE, NAVAL STORM, DESERT STRIKE 3종으로 출시됐다. 32비트 터보 코어 2 프로세서와 조절식 DCU-리프트 오프 거리 제어 기능이 적용돼 정확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24스텝의 사이클로 이뤄진 2D 스크롤 휠 NEW ROCCAT 타이탄 휠이 장착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는 574KB 온보드 메모리를 갖췄다.
그 외에도 옴론 사의 스위치를 탑재해 클릭감이 좋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마우스 버튼과 스크롤 휠에는 EASY SHIFT[+] 버튼 복사기로 두 가지 기능을 설정해 쓸 수 있고, LED 라이트는 1680만개 색 중 하나를 골라 변경할 수 있다. 그 외에도 ROCCAT 드라이버, 매크로 관리 프로그램과 게임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전용 툴이 제공된다.
ROCCAT RYOS MK
ROCCAT RYOS MK 체리 MK의 흑축 스위치를 사용한 유광 기계식 키보드다. 광택은 나지만 표면이 미세한 알갱이들로 이뤄져 지문이 잘 묻지 않는다. 또한 흑축답게 깔끔하고 묵직한 손맛을 갖췄다. 손목 보호 받침대는 튼튼하고 넓어 손목이 편안하다. 좌측엔 M1~M5 매크로 키, 스페이스바 밑에는 3개의 Thumbster Key가 배치돼 매크로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ROCCAT EASY SHIFT[+] 기능으로 각종 게임에 맞춰 키보드를 손쉽게 리매핑할 수 있다. 32비트 ARM 코어텍스 프로세서를 탑재해 처리 능력이 향상됐다. 또한, 보조 MCU는개별 키 LED만을 담당해 게임 시 지연을 느낄 일이 없다. 폴링레이트 1000MHz, 무게 1.6KG, 1.8M USB 케이블을 갖췄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