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안테크, 850X 인텔 낸드플래시 i마크 새기기로
상태바
리뷰안테크, 850X 인텔 낸드플래시 i마크 새기기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09.0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뷰안테크는 9월 1일부터 자사의 SSD, 리뷰안850X에 사용되는 모든 인텔 낸드플래시에 대해 i마크를 새겨 공급받기로 해 소비자 오해를 없앴다. 그간 리뷰안테크는 인텔에서 정식공급된 같은 제품을 사용해왔으나, 반도체공정에 따라 일부 제품은 i마크가 생략되기도 해 오해를 사기도 했다. 그래서 인텔 측에 해당 문제를 알려 앞으로는 전량 i마크를 새겨 공급받기로 한 것이다.


앞서 리뷰안테크는 이런 허위사실에 대해 인텔의 낸드플래시 인증서까지 공개했으나 i마크 여부를 두고 일부 네티즌이 계속 인증서 위조의심 및 의혹을 핑계로 중고, 재생에 이어 암거래, 짝퉁 같은 허위사실을 계속 유포해왔다.


이에 리뷰안테크는 지난 8월 28일 목요일 언론기자들을 대상으로 인텔 낸드플래시 인증서 원본을 공개한데 이어 공급되는 인텔 낸드플래시에 i마크를 새겨 공급받기로 한 것이다. 인텔측에서 i마크를 넣기로 했으니 그간 유포된 루머는 모두 허위사실이 된 것이다. 리뷰안테크는 이번에 유포된 허위사실로 피해를 입었고, 지난 1년 동안 유사한 허위사실을 지속, 반복해온 네티즌에게 민형사상 법적대응을 할 예정이다.


리뷰안테크 관계자는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정당한 질문과 문의는 언제든지, 당연히 최선을 다해 답변하며 고객지원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으나 회사측에 문의조차 하지 않은 채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것은 일반소비자가 아니라고 판단되고 그 피해가 막대하여 어쩔 수 없이 법적대응을 하는 것임을 일반소비자분들이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