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SSD Pro 25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 출시
  • 김희철기자
  • 승인 2014.07.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인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State Drive, 이하SSD) 프로페셔널 제품군의 신제품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낮은 총소유비용(TCO)으로도 높은 수준의 보안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초고속 처리능력에 대한 시장의 늘어나는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업용 SSD이다.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는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보다 낮은 연평균고장률(AFR)과 보안 및 원격 관리 기능을 제공해 시간 및 노력이 많이 소비되는 전산담당자들의 현장 방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는 하드웨어 기반의 256비트 암호화 기술을 사용하는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Self-Encrypting Drives; SED)’ 기능을 통해 성능 저하 없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고, 결과적으로 데이터 침해에 따른 손실 위험을 감소시킨다. 또한 ‘트러스티드 컴퓨팅 그룹(Trusted Computing Group)’의 OPAL 2.0* 표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eDrive*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이처럼 정책에 기반한 통제를 통해 데이터 침해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암호 키 삭제를 통해 드라이브를 다른 용도로 재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텔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 그룹 총괄매니저(부사장)인 롭 크루크(Rob Crooke)는 “IT 부서의 과제는 자산을 보호하고 수익을 고려하며 직원에게 최상의 툴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는 때때로 상충하는 요구들 간에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또한 “인텔® SSD 프로페셔널 제품군에 Pro 2500 시리즈를 추가하면, 모든 규모의 기업에서 주요 IT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강력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텔 시큐리티(Intel Security) 내 맥아피(McAfee)* 엔드포인트 보안(Endpoint Security)의 총괄매니저(부사장)인 캔디스 울리(Candace Worley)는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는 2세대 OPAL 기반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IT 부서에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고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중요한 기능을 제공한다”며, “Pro 2500 시리즈는 맥아피 ePO(ePolicy Orchestrator)*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 함께, IT 부서의 모든 시스템 수준에서 데이터 보안, 관리, 통제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인텔® vPro™ 테크놀로지 환경에서 ‘인텔® 설치 및 구성 소프트웨어(Intel® Setup and Configuration Software)’ 및 첨단 보안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경우, ‘Pro 2500 시리즈’ 드라이브에 대한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IT 부서는 드라이브 상태를 모니터하고 보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산 추적과 고장 수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원격 관리는 사고를 방지하는 IT 정책을 강화하는 동시에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임베디드 및 사물 인터넷(IoT)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도 원격 기능을 활용해 디바이스 감독에 필요한 IT 관리 인력을 줄일 수 있다. 사용자 데이터 보호와 총소유비용(TCO) 절감을 위해 ATM, 원격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등을 원격으로 업데이트, 모니터, 관리 할 수 있다.


인텔® SSD 프로페셔널 제품군은 최소 15개월간 주요 부품과 드라이버에 대한 변경이 없다는 것을 보장함으로써 IT 검증 및 적용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Intel® SIPP (Intel® Stable Image Platform Program)’에 포함되어 적용된다.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는 다섯가지 고급 배터리 모드로 성능과 전원 간 균형을 맞춰 배터리 시간을 늘리고 모바일 경험을 향상시킨다.

 

인텔® SSD Pro 2500 시리즈는 2.5인치와 M.2 두 가지 폼팩터의 120~480 GB 용량으로 출시된다. 5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세계 최상급의 연평균고장률 1% 미만을 자랑한다. 모바일 환경에서 다른 SSD 및 HDD의 연평균고장률은 5% 이상에 달한다. 인텔® SSD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intel.com/ssd 또는 www.intel.com/newsroom/ssd의 멀티미디어 보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에서는 @intelssd 또는 communities.intel.com을 참고하면 된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