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공유기 기업 TP-LINK(www.tp-link.co.kr, 이하 티피링크)가 이미 국내에 소개된 저전력 8포트 데스크톱 스위치 TL-SF1008D의 디자인을 아시아 최초 하이글로시 라운드 타입으로 변경해 선보였다. TL-SF1008D은 기존의 블랙&화이트 투톤 무광 스타일에서 동일 라인업인 TL-SF1005D의 깔끔하고 귀여운 그레이&화이트 하이글로시 라운드 타입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해 보다 통일감 있는 라인업을 완성했다.
티피링크의 TL-SF1008D는 SOHO 또는 직장그룹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모든 8 포트는 10/100Mbps 자동 협상 RJ45 포트를 제공하고, 자동 MDI/MDIX을 지원해 케이블 타입에 대한 염려 없이 플러그 앤 플레이로 즉시 작동해 설치가 간편하다. 또한, 에너지 효율 기술로 전력 소비량의 최고 50%의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어 사용자의 비즈니스 네트워크에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팬리스(Fanless) 설계로 저소음 작동을 보장하는 TL-SF1008D는, 비차단식 스위칭 구조를 제공해 최대 처리 용량을 위해 최고 속도로 패킷을 전달하고 걸러내며, 10K 점보 프레임으로 대용량 파일의 전송 속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전이중 모드(Full Duplex mode) 에 대한 IEEE 802.3x 흐름 제어와 반이중 모드(Half Duplex mode)에 대한 백 프레셔(Back Pressure)로 트래픽 혼잡을 경감시켜 TL-SF1008D가 더욱 안정적으로 작동된다. 더불어, TL-SF1008D는 EU의 RoHS을 준수해 특정 유해 물질의 사용을 금지했을 뿐 아니라, 포장재질의 70%가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티피링크 코리아의 데이비스 왕 지사장은 “한국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결정요인으로 기능적인 부분뿐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까지 세심하게 고려한다. 이러한 한국의 소비 행태를 지속적으로 본사에 피력한 결과, 티피링크의 주요 협력사인 국내 대기업의 고급 하이글로시 재료를 사용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인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항상 고민하고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