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케이스 및 전원공급장치 전문 기업 ㈜지엠코퍼레이션(대표: 김문철, www.gmc.co.kr, 이하 GMC)이 신제품 초소형 미니 PC 케이스 ‘GMC 쉘(SHELL)’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 ‘GMC 쉘’ 시리즈는 길이와 높이가 각각 320mm, 360mm에 불과한 작은 크기로 어디에나 두고 쓸 수 있는 미니 PC로 개발됐다. 400mm 이상의 길이와 높이를 갖는 미들타워 PC 케이스는 물론, 일반적인 미니 타워 PC 케이스보다도 길이가 60mm 가량 짧아 공간 확보가 용이한 초소형 제품이다.
많이 쓰이는 마이크로 ATX와 미니 ITX 규격의 메인보드와 ATX 전원공급장치를 지원하며 최장 290mm의 그래픽카드도 장착 가능하다. 3.5형 하드디스크 장치는 2개, 2.5형 SSD 장치는 1개를 장착할 수 있고 하드디스크를 위한 전용 고정 트레이를 이용해 쉬운 조립성을 고려했다.
특히, 미니 케이스로는 드물게 전원공급장치를 아래쪽에 장착하는 하단형 구조로 안정적인 무게 중심 확보와 함께 전원공급장치의 독립 냉각을 가능케 한 것이 특징이다. 후면 냉각팬과 함께 상단과 좌우 측면, 하단에 고루 냉각 홀을 마련해 내부 공기 흐름도 최적화 했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15,500원과 16,500원이다.
smart PC사랑 | 김희철 기자 tuna@ilovepc.co.kr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