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영상은 재미가 없다?
최 신 디지털 카메라에는 일반 촬영에외도 다양한 필터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DSLR에도 필터 기능이 탑재되어 소비자의 입맛을 맞춰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영상 기기는 어떨까요? 이번에 출시된 소니핸디캠 HDR-PJ820은 디카에만 들어가 있던 다양한 필터 기능을 영상 촬영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도록부가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그럼 과연 어떤 부가기능이 있는지 딴트공과 함께 알아보시죠!
디카가 필요 없는 핸디캠 PJ820!
딴 트공은 제품사진 촬영이 많아 핸디캠 외에도 DSLR 카메라를 필수로 들고 다닙니다. 언제나 그렇듯 거치장 스러울 만큼 큰 크기와 렌즈 거기에 스트로보 까지 가방하나 가득 들고 이동해야 하기에 불편함이 그지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소니 PJ820제품은 영상 뿐만 아니라 사진촬영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왠만한 이미지 촬영이 아닌 이상 일반적으로 핸디캠 하나만으로 모든 것을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주 간 편이점에 들려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음료수 캔을 촬영해 봤습니다. 광각 기능이 있는 만큼 근접 촬영에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B.O.SS기능으로 근접 촬영시 흔들림 없이 이미지를 담을 수 있어 일반인도 어려움 없이 제품을 사용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원본이 좋으면 편집본도 만족
망원에서도 흔들림 없이 촬영
앞 서 B.O.SS기능에 대해 설명해 드린적 있습니다만 이번 소니 PJ820 핸디캠은 광학식 손떨림 방지기능 B.O.SS 탑재로 망원에서도 흔들림 없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DSLR로는 담기 어려운 하늘을 나는 갈매기를 핸디캠 PJ820으로는 손쉽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망원으로 촬영했음에도 흔들림 없는 깨끗한 이미지를 일반인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왠만한 디카정도의 사진을 담는다
소니 PJ820으로 월미도 유원지 놀이기구를 촬영해 봤습니다. 광각 이미지로 촬영해본 결과 다양한 색체를 선명하게 담을 수 있었습니다. 일반 야외에서는 디카 못지 않는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렌즈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는 카메라
위 의 사진은 무보정 리사이즈 이미지 입니다.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촬영한 사진이며 광각으로 촬영한다음 24배 줌으로 다시한번 같은 아파트를 촬영 해봤습니다. 광각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아파트의 상세한 사진을 별도의 렌즈 없이 촬영할 수 있어 일반 사용자가 다양한 화각을 이용해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라 생각 들었습니다.
컬러를 추출한다
소니 핸디캠 PJ820에는 다양한 부가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중 원하는 색상만 추출해 내는 컬러 추출기능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영상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이 컬러 추출 기능은 일반 디카를 통해 접해볼 수 있던 기능이였습니다만 핸디캠과 같은 영상 기기에서 접하는 건 처음이였습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독립영화 같은 느낌을 살릴 수 있어 보였습니다.
팝컬러 필터의 경우 영상의 컬러의 색상을 강조하여 일반 이미지에 비해 보다 선명한 영사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준비는 끝났다
소비자들은 이제 단순히 고화질 영상을 담는 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자신만의 개성이 넘치는 영상을 촬영하기 원하며 그에 따른 다양한 필터 기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핸디캠 HDR-PJ820을 사용해본 결과 다양한 필터 기능을 통해 이미지는 물론 영상에까지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필터 기능은 사람의 감정표현을 표정이 아닌 필터 효과를 사용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제 일반 사용자도 감독이되어 자신만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이상의 준비는 필요 없습니다. 핸디캠 PJ820만 있 다면 이미 모든 촬영준비는 끝이 났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29년 전통의 ICT 전문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