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가족형 캠코더 VIXIA HF R52 출시
상태바
캐논, 가족형 캠코더 VIXIA HF R52 출시
  • PC사랑
  • 승인 2014.01.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이미징 기술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컴팩트한 사이즈에 고화질, 고배율 줌으로 무장한 가족형 캠코더 VIXIA HF R52를 출시한다.
 
캐논 ‘VIXIA HF R시리즈’는 캐논을 대표하는 엔트리 캠코더 라인업이다. 신제품 VIXIA HF R52는 컴팩트한 사이즈에 고화질은 물론 고배율 줌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초보자도 쉽게 쓸 수 있도록 설계되어 가정이나 일상 생활의 모습 등 캐주얼한 촬영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VIXIA HF R52는 약 328만 화소의 신 개발 풀 HD CMOS 센서와 ‘DIGIC DV4’ 이미지 프로세서의 탑재로 고화질을 구현했다. 여기에 38.5mm-1,232mm (35mm 필름 환산)의 막강한 광학 32배 줌을 지원하며, 어드밴스 줌 기능을 사용하면 57배(32.5mm-1,853mm (35mm 필름 환산))까지 확대가 가능해 다양한 화각의 촬영이 가능하다.
 
신제품 VIXIA HF R52는 초망원 촬영 시 흔들림을 감소시켜 매끄럽게 촬영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IS’ 기능도 탑재했다. ‘인텔리전트 IS’는 동영상 촬영 시 각각의 주변 상황을 분석해 촬영 상황에 맞는 최적의 흔들림 방지 기능(▲다이내믹, ▲파워, ▲매크로, ▲트라이포드)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대폭 업그레이드 된 ‘5축 손떨림 보정 기능’도 탑재되어 움직이면서 촬영할 때에도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VIXIA HF R52는 아이가 있는 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다수의 편의기능을 탑재했다. ‘베이비 모드’를 활용하면 아이들의 성장 과정을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 베이비 모드에는 총 3명의 아이를 등록할 수 있으며, 각 아이들의 생년월일을 저장해두면 캠코더가 아이들의 나이를 계산하여 관리한다. 또한 아이의 영상을 촬영하면 각각의 앨범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촬영한 영상은 연속으로 재생이 가능해 아이의 성장과정을 한 편의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아이가 자라는 과정을 상세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탬프 기능’도 지원한다. 캠코더에 저장된 아이의 나이를 비롯하여 성장하는 아이의 키, 몸무게, 촬영한 시간 등을 스탬프에 기록하여 영상과 함께 저장할 수 있다.
 
VIXIA HF R52는 블랙 한 종으로 1월 중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SMART PC사랑 |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