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가 스마트한 문서관리 환경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통합 문서관리 소프트웨어 ‘도큐웍스 8(DocuWorks 8)’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도큐웍스 8’은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 다양한 오피스 문서를 도큐웍스(xdw)라는 단일 파일포맷으로 통합해 전자문서의 전달, 보관, 공유는 물론 다양한 편집 및 검색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복합기로 스캔한 문서를 바로 도큐웍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OCR(문자인식기능)을 활용해 종이문서를 검색 가능한 도큐웍스 전자문서로 변환한 뒤 네트워크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공유 및 검색할 수 있다. 따라서 자료 공유를 위한 종이 출력비용과 정보 검색 소요시간은 물론 TCO(총소유비용)까지 줄일 수 있다.
모바일 기기 및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도 가능하다. 특히 클라우드 문서관리 솔루션 ‘워킹 폴더(Working Folder)’와 연계하면 클라우드 문서를 ‘도큐웍스’에서 직접 확인, 편집 및 공유할 수 있다. 워킹 폴더에 팩스 문서가 수신되거나 파일이 업로드 되면, 도큐웍스를 통해 알려주는 알림기능도 제공된다. 또, ‘이웃’ 기능을 활용하면 별도의 공유 서버나 폴더 없이 팀간 간단하게 정보 공유가 가능해진다.
이밖에도 종이문서처럼 다양한 문서를 화면에 펼쳐놓고 작업할 수 있는 기능 및 문서 암호화 기능, 전자문서 색인기능 등이 추가·강화됐다.
한국후지제록스 양희강 영업본부장은 “기업 내에는 종이문서와 전자문서를 포함한 수많은 문서 자료들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만큼 ‘도큐웍스 8’과 같은 통합 문서관리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PC사랑 황수정 기자 hsio2@ilovepc.co.kr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