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X 파워의 강자 topower TOP-300SX Micro
상태바
M-ATX 파워의 강자 topower TOP-300SX Micro
  • PC사랑
  • 승인 2013.09.2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하스웰과 리치랜드 등 고성능 GPU를 내장한 CPU가 출시되고 있다. 이런 CPU는‘슬림 케이스를 사용한 PC는 무조건 성능이 좋지 않다.’라는 편견을 깨 준다. 하드웨어 장착이 제한된 초미니 시스템으로 구성해도 만족할만한 성능을 내 주는 것. 덕분에 케이스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슬림한 케이스에 필요한 Micro ATX 파워가 요구되고 있다. topower TOP-300SX Micro는 이 상황에 딱 들어맞는 파워다.

김희철 기자
 
 
topower TOP-300SX Micro(이하 TOP-300SX)는 표기 출력 300W, 정격 출력 300W의 Micro ATX 파워다. 300W의 출력은 작아보일 순 있지만, 정격 출력이 표기 출력에 한참 못 미치는 일명‘뻥파워’들과 비교했을 때 훨씬 믿음직스럽다. 최신 시스템도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다. 인텔의 4세대 프로세서 하스웰은 파워가 C6,C7 절전모드 조건(최소 전류 0.05A)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 PC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TOP-300SX는 하스웰을 완벽하게 지원해 케이스에 상관없이 고성능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대부분의 LP 케이스에 들어가 범용성이 넓다.

파워 서플라이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안정성이다. TOP-300SX은 +12V 싱글레일 설계로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한다. +12V의 가용력이 뛰어나 지포스, 라데온 등의 그래픽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 5V, 3.3V 터미널에서 제공되는 안정적인 출력은 어떤 상황에도 전압 변동폭이 크지 않아 변함없이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안정적으로 전력 공급을 하기 위해선 파워 내부의 열을 식히는 것이 중요하다. TOP-300SX에 장착된 80MM 쿨링팬과 벌집 모양의 통풍구는 효과적인 공기 통풍 구조를 만들어 언제나 쾌적한 상태를 유지한다.

좋은 파워는 과전압, 과전류 등의 달갑지 못한 상황에도 버틸 줄 알아야 한다. TOP-300SX는 내부에 좋은 부품을 사용해 시스템을 예상치 못한 위험에서 보호한다. 회로동작에 필요한 신호만 통과시키고 기타노이즈를 차단하는 EMI 필터와 대용량 컨덴서의 조합은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과전압이나 불안정한 전압이 들어오면 내부에 장착된 퓨즈회로가 부품을 보호한다. 또한 접지 회로는 내부에 전류가 흐르는 것을 막아 준다. 커넥터는 20+4핀 메인 전원 커넥터, 4핀 CPU 보조 전원 커넥터, 일반 4핀 커넥터 3개, SATA 전원 커넥터 3개, PCI-EXPRESS 6핀 커넥터 1개를 갖췄다.
 


제원
 
제품 분류 Micro-ATX 일반 4핀 IDE 커넥터 3개
제품 크기 100(W)×124(D)×62(H)mm 6핀 PCI-E 커넥터 1개
정격 출력 300W SATA 커넥터 3개
쿨링팬 80m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