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앱 -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앱
상태바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앱 -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앱
  • PC사랑
  • 승인 2013.09.1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에서 마주앉은 사람이 당신의 얼굴대신 스마트폰 화면만 주야장천 쳐다보고 있다면 목적은 셋 중 하나다. 진짜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보는 중이거나“, 나는 당신과 대화하고 싶지 않아요”라는 암묵적인 사인,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앱테크다. 세 번째 경우라면 스마트폰만 계속 들여 본다고 비난 하지 말자, 현재 열심히 커피 쿠폰을 생성중일테니. 대화상대를 면전에 두고 SNS로 시시덕대는 것보다 훨씬 발전적인‘스마트폰질’인 셈이다. 다운로드 하고 터치만 하면 돈이 되는 앱을 소개한다. 물론 세상에 공짜란 없다. 매일 매일 꾸준하게 터치하자.
노유청 기자
 
 
달달한 라떼 한 잔으로 힐링
메디라떼
 
개발 : AD Ventures Inc·OS : iOS, 안드로이드·가격 : 무료
 

병원을 찾는 분명 달가운 일은 아니지만 살다보면 어쩔 수 없는 일. 특히 최근에는 미용시술의 목적으로도 병원을 찾기 때문에 병원을 검색해보고 직접 찾는 빈도가 높아졌다. 이럴때 유용한 앱이 ‘메디라떼’다.병원을 검색하고 찾아가 진료를 받았을 뿐인데 포인트가 쌓이고 커피등 다양한 상품을 이용 할 수 있다. 몸도 마음도 고치는 1석 2조의 효과를 보는 셈이다.

메디라떼는 광고를 보고 포인트를 쌓아 커피를 마시는 앱이었던 애드라떼의 병원 버전이라 보면 된다. 병원비 중 비급여 항목의 10%가 포인트로 쌓이는 방식이고 자주 가는 병원에서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다. 아플 때 일수록 잘 챙겨 먹어야한다. 병원에 갈 때마다 열심히 모아서 달달한 라떼한잔으로 바른 빠른 쾌유를 빌어보자.
 

 
 
 
놀고 있는 무료문자를 커피로 바꾸는 연금술
포인트 통통
 
개발 : 온세텔레콤·OS : iOS, 안드로이드·가격 : 무료
 

카카오톡 등 다양한 메신저 앱을 활용하면서 매달 무료 제공되는 문자·통화서비스는 월말이 되어도 상당량 남아 있는 경우가 태반. 이렇게 놀고 있는 문자를 깨워 커피를 마시자. 포인트 통통은 퀴즈를 문자와 전화통화로 전송하면서 포인트를 생성하는 방식의 앱이다.

일반상식,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선택해서 풀 수 있고 제휴된 앱을 다운받아 포인트를 쌓을 수 도 있다. 포인튼 몰에서 커피 등 제휴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월드비전을 통해 기부도 가능하다. 매월 남는 통화와 문자가 상당하다면 당장 갈아서 꾸준히 터치하자. 커피는 물론이고 기부까지 할 수 있다.
 

 
 
 
밀어서 용돈해제!
허니스크린
 
개발 : Buzzvil Co., Ltd·OS : iOS, 안드로이드·가격 : 무료
 

밀기만 해도 포인트가 쌓인다. 허니스크린은 스마트폰의 락스크린 화면을 활용해 포인트를 적립하는 앱이다. 잠금 상태의 스마트폰을 밀어서 광고페이지를 보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끝. 퀴즈를 풀거나 앱을 다운받는 등의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포인트를 적립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광고를 보는 것이 번거로우면 설정한 방향의 반대로 락스크린을 해제하면 바로 스마트폰 바탕 화면으로 전환된다. 스토어에서 카페, 편의점, 외식 등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상품을 포인트로 구매 할 수 있다. 퀴즈 풀이나 앱 다운로드가 귀찮은 유저라면 허니스크린을 추천한다. 락스크린 해제만으로 포인트가 쌓인다. 그야말로 꽁꽁잠긴 용돈을 밀어서 해제하는 앱.
 

 
 
 
하루에 30번 밀어주면 내손엔 커피가...
캐시슬라이드
 
개발 : NBT Partners·OS : 안드로이드·가격 : 무료
 
 
캐시 슬라이드 역시 락스크린 화면을 통해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앱이다. 잠금 화면을 밀어서 해제하는 것으로 간편하게 앱테크가 가능한 것이 특징. 광고를 보는 것이 번거로우면 하단 시작버튼을 누르면 본래 스마트폰 락스크린 화면으로 전환된다. 회원 가입시 설정한 정보를 통해 맞춤형 광고를 표출해 불필요한 정보 낭비를 줄인다. 광고 뿐만 아니라 제휴된 앱을 다운 받아 포인트를 쌓을 수도 있다.

캐시슬라이드 상점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여러 자선단체에 기부도 가능하다. 또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근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할인정보를 스크린락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캐시 슬라이드는 손가락 한번 움직여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편리한 앱이다. 하루에 30번 꾸준히 터치하다보면 그 손엔 커피가 들려있을 것이니.
 

 
 
 

앱테크를 하는자 모두 업앤다운!
쇼다운
 
개발 : ZOOPITER Corp·OS : iOS, 안드로이드·가격 : 무료
 

쇼다운이라 하면 래퍼들이 공격적인 라임을 뱉어내는 것처럼 치열한 게임을 연상하기 쉬운데 정 반대다. 앱테크 종류 중에 가장 정적이고 간단다. 하루에 5번 스위치를 올리고 내릴 때마다 하트가 적립되고 하 하트당 5%씩 광고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된다. 그저 3시간에 한 번씩 스위치를 올리고 내려주면 끝이다.

쇼다운은 ‘냠냠투게더’라는 서비스를 통해 지인들이랑 적립금을 나눠내는 공동결제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 서로 모은 적립금을 1/n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다. 포인트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것 외에도 다양함 캐페인을 지원한다. 특히 쇼다운이 스위치를 켜고 끄는 방식이라 불빛을 끄는 ‘스위치오프 어스 아워’캠페인에 동참 할 수 있다. 내 지갑과 지구를 살리는 스위치를 올리고 내려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