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새로운 펜 태블릿인 인튜어스(Intuos)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창작을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라인업, 인튜어스(Intuos) 제품군은 취미로 창작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포함한 초보자부터 창작 전문가까지 다양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다. 인체공학적이고 기술적인 관점에서 새롭게 디자인됐으며 슬림 디자인, 멀티 터치 및 무선 기능 등을 지원해 편리함과 편안함을 한층 향상시켰다.
사진작가, 디자이너, 디지털 아티스트와 같은 창작 전문가들을 위한도구인 인튜어스 프로(Intuos Pro)는 그들이 완성도 높은 전문 작품들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와콤 그립펜은 1g의 미세한 압력도 감지하며 2,048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한다. 기울기 인식 기능으로 아티스트들이 전통 도구인 브러시나 펜처럼 정확하고 정밀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향상된 멀티터치 제스처를 통해 사용자들은 직관적으로 자신의 작업물을 배치하고 탐색할 수 있다.
향상된 사용자 설정 익스프레스 키와 터치링은 효율적인 작업 흐름과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 및 수정 기능을 손가락으로 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어 컴퓨터 키보드 의존도를 낮춰 준다. 익스프레스 뷰(Express View) 기능은 헤즈 업 디스플레이(Heads-Up Display, HUD)로 구현되며 화면 위에 사용자의 익스프레스 키 설정을 표시해주고, 몇 초 후 화면에서 자동 사라짐으로써 작업 과정에서 방해되지 않는다. 개인 맞춤형의 레디얼 메뉴(Radial Menu)는 방사형 메뉴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가 더 신속하게 원하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오른손 사용자, 왼손 사용자 모두 사용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인튜어스 프로(Intuos Pro)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무선 액세서리 키트를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하고 있어 사용자들은 최대 10M 이내에서 무선 기능을 활용해 자유롭게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다.
인튜어스 프로(Intuos Pro)는 4종의 펜&터치 모델로 소형, 중형, 대형, 그리고 실버 프레임의 인튜어스 프로(Intuos Pro) 스페셜 에디션(중형). 특히 인튜어스 프로 스페셜 에디션(Intuos Pro Special Edition)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인튜어스 펜 태블릿은 취미로 그림을 그리는 사용자나 초보자들이 자연스럽고, 쉽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창작력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펜과 종이로 그림을 그리던 것에서 다른 차원의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해주는 Intuos는 컴퓨터에서 간단한 스케칭, 낙서, 그림 그리기, 사진 편집, 축하 카드 디자인 등을 할 수 있다.
더 가늘어진 모양으로 편안한 소프트 터치 마감의 매끄러운 펜은 더욱 향상된 그립감을 선사하며, 전통 방식의 펜이나 브러시와 같은 느낌으로 그림에 세부적인 묘사까지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또한, 멀티 터치 기능을 활용해 손가락으로 가볍게 터치하며 작업물을 탐색, 확대, 회전할 수 있다. 와콤의 다른 펜 태블릿과 같이 Intuos 역시 4개의 익스프레스 키가 있으며, 사용자들이 즐겨 쓰는 창작 소프트웨어의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특정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인튜어스는 인체공학적이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제작됐으며, 금속 재질의 마감 처리가 눈길을 끈다. 추가로 한 개씩 더 제공되는 펜 홀더 태그와 펜 링은 사용자 스타일에 맞게 교체할 수 있다. 옵션 판매하는 무선 액세서리 키트를 이용하면 무선으로 편리하고 휴대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4가지의 인튜어스 모델은 인튜어스 펜(소형), 인튜어스 펜&터치(소형), 인튜어스 망가 펜&터치(소형), 인튜어스 펜&터치(중형)으로 구성돼 있다. 무선 액세서리 키트는 별도 판매한다.
한편, 와콤은 최근 인튜어스의 라인업 중 하나로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Intuos Creative Stylus)를 출시했다. 이 터치펜은 아이패드 전용 제품으로 아이패드에서 그림, 스케치를 하고 아이디어를 시각화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인튜어스 크리에이티브 스타일러스는 2,048 압력 감지 레벨과 함께 자연스럽고, 쉽고 정확한 펜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패드의 주요 드로잉 앱들과 호환되며, 이는 전통적인 도구인 브러시와 마커가 가지는 느낌과 제어를 그대로 재현해 낸다.
와콤은 신티크 컴패니언 크리에이티브 태블릿(Cintiq Companion Creative Tablets) 및 신티크 크리에이티브 펜 디스플레이(Cintiq Creative Pen Displays) 등의 창작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PC사랑 임지민 기자 ljm@ilovep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