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자, 크리에이티브하게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8.0
상태바
움직이자, 크리에이티브하게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8.0
  • PC사랑
  • 승인 2013.07.2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S4와 비슷한 시점에 갤럭시 노트 8.0을 출시했다. 갤럭시 노트 8.0은 휴대성을 강화한203.1mm(8인치) 크기에 S펜을 적용했다. 사용자의 눈을 편안하게 해주는‘독서 모드’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호에는 갤럭시 노트 8.0과 다양한 주변기기 리뷰를 진행했다.
서원준 기자
 
 
갤럭시노트 8.0 주요 사양

네트워크 WIFI 802.11 a/b/g/n 2.4 + 5GHz
프로세서 엑시노스 4412 (1.6GHz Quad Core)
메모리 2GB RAM, 내장 메모리 16GB, micro SD (up to 64G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배터리용량 4600mAh
크기 210.8 x 130.9 x 7.95mm
무게 340g
디스플레이 203.1mm WXGA (1280 X 800, 189ppi), TFT
카메라 5MP AF + 1.3MP
색상구성 펄 화이트
메뉴글씨 크기조절 지원
카메라 주요 기능 손떨림보정, 반셔터, 특수효과, 파노라마 등
오디오 MP3/AAC/AAC+/eAAC+/AC3/WMA/ FLAC
비디오 MPEG4/ H.264/ H.263/ DivX/ WMV
 
 
갤럭시 시리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기기 중 1, 2위를 다투는 제품이다. 최근 출시된 갤럭시 S4, TV 홈쇼핑에 등장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갤럭시 그랜드, 그리고 곧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갤럭시 탭에 이르기까지 라인업이 다양하고, 기술면에서도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렇게 스마트기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삼성전자가 새로운 갤럭시 노트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삼성전자가 지난 4월에 203.1mm(8인치) 대화면에 휴대성을 강조한‘갤럭시 노트 8.0’(Wi-Fi) 모델이 그 주인공. 신제품인 갤럭시 노트 8.0은 구글 안드로이드 젤리빈(4.1.2) 운영체제, 1.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램, 4,600mAh 배터리를 적용해 갤럭시 노트 10.1보다작고 가벼워 이동성을 극대화했다. S펜은 갤럭시노트 8.0에서 많은 역할을 담당한다. 기자가 S펜을 테스트해봤더니 각종 앱을 실행할 수 있고 S노트 등 노트 전용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간단한 메모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갤럭시 노트 8.0은 또한 스마트 기기로 책을 읽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독서 기능을 강화했다. 독서에 적합한 디스플레이 색 온도인 6500K~7000K를 구현해 장시간의 사용에도 눈의 피로를 줄였다. 또‘독서 모드’에서 책을 읽으면서 S펜으로 메모도 가능해 이동 중에도 편하게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사용해 보니‘독서 모드’의 밝기가 적절해 가독성이 좋았다. 또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하는‘멀티 윈도우(Multi window)’, 이미지·문서 등을 캡처해 S노트에 오려 붙일 수 있는‘이지클립(Easy Clip)’, 사진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포토노트(Photo Note)’기능 등 기존 노트 시리즈의 편의 기능을 모두 갖췄다. 그리고 앞으로 다룰 예정인 갤럭시 S4에 있는 그룹플레이 등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어썸노트(Awesome Note)’의 유료 버전이 기본 탑재돼 스케줄 관리의 편의성을 제공했다. 스마트 리모콘 기능이 있어 TV, 셋톱박스 등 다양한 전자제품들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도 있다.
 
 

 
벤치마크 결과 현재 출시되는 스마트폰에 비해 성능 면에서는 약간 떨어지지만, 태블릿형 스마트 기기 중에서는 훌륭한 성능을 보여줬다. 안드로이드용 3D마크로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 성능은 좋았지만,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성능이 처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벤치마크 앱을 돌려봐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태블릿용 스마트기기라는 특성을 감안했을 때에는 좋은 성능이라 할 수 있었다.

또한 갤럭시 노트 8.0에는 YBM에서 제공하는 사전과 V3 모바일, 러닝허브, 리더스허브, 게임허브, 비디오 허브 등 다양한 종류의 앱이 설치돼 있었다. 여기에 구글플레이에서 제공하는 주요 포털사이트의 메일 앱, 뉴스 앱 등을 다운받아서 사용한다면 활용도가 좋아질 것이다.
 
 
 
갤럭시 노트 8.0을 잘 활용하기 위한 방법은?

한국벨킨에서 출시한 갤럭시 노트 8.0 전용 액세서리와 스카이디지탈 USB 충전기‘2X 퀵차저’는 갤럭시 노트 8.0의 보호 및 성능 향상을 위해 만들어졌다.
 

벨킨 스트라이프 커버 스탠드
 

 
스트라이프 커버 스탠드 케이스는 전체 컬러와 대비되는 세련된 스트라이프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스탠드 겸용 케이스이다. 다양한 각도로 스탠드 변형이 가능하며, 인체 공학적인 낮은 각도로 접을 수 있어 터치스크린으로 타이핑할 때 손목의 부담을 덜어준다.

내구성이 뛰어난 외관과 갤럭시 노트 8.0에 완벽하게 피팅되는 내부프레임은 기기를 단단하게 붙잡아 외부 충격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며, 부드러운 안감은 화면을 보호해준다. 신축성이 뛰어난 일체형 스트랩은 이동 중에 앞면 커버가 열리지 않도록 고정해 갤럭시 노트 8.0의 화면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색상은 블랙 한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스카이디지탈 고속 충전 USB 커넥터 2X 퀵차저

충전용 USB커넥터 2X 퀵차저는 USB포트에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최고 2배 빠른 속도로 충전해 준다. 갤럭시 노트 8.0에 적용해 본 결과 일반 USB 충전기 대비 2배 이상의 성능 향상을 확인했다. AC어댑터와 같은 빠른 속도로 충전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AC어댑터를 휴대하거나 추가로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특히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등의 태블릿은 USB포트에서 충전이 불가능하지만 2X 퀵차저의 충전모드는 2A를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미국과 유럽의 안전규격인증을 획득한 과전전류 보호회로가 내장돼 있어 고속 충전으로 인한 시스템 손상을 방지한다. 과전류 보호회로가 없는 제품을 사용하면 충전 중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제품 배터리 수명을 짧게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