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을 Xbox 세컨드 스크린으로 바꿔보자 Xbox SmartGlass 미리보기 - Part 2
상태바
윈도우 8을 Xbox 세컨드 스크린으로 바꿔보자 Xbox SmartGlass 미리보기 - Part 2
  • PC사랑
  • 승인 2013.07.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box SmartGlass가 동작하는 모습: 일반 앱
 
앞에서 살펴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른 앱들은 어떨까? 먼저 SmartGlass 앱에 완전히 최적화가 되지 않은 일반 앱들의 경우를 살펴보자.
 
 
일반 앱: WSJ Live
 
시험 삼아 Wall Street Journal 앱을 실행해봤다.
스마트글래스를 통해 Xbox 360에 자동으로 해당 앱이 실행된다.
 
컨트롤 화면으로 커서를 이동하거나 기사를 보는 것 정도는 가능했다.
 
기사 내 동영상 재생도 잘 된다.
 
 
일반 앱: Dailymotion
 
 
이번에는 영상 공유 서비스인 Dailymotion을 실행해본다.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동영상 재생과 관련된 컨트롤들이 화면 우측 하단에 나타난다.
 
 
재생 중인 영상을 일시 정지하거나, 다시 재생하도록 컨트롤할 수 있다.
 
 
 
 
Xbox SmartGlass가 동작하는 모습 : 스마트글래스 지원 앱
 
이번에는 스마트글래스를 제대로 지원하는 앱들을 살펴보자. SmartGlass 전용 앱에서는 단순히 화면을 컨트롤하는 것 외에 어떤일들을 할 수 있을까?
 
 
 
전용 앱: Xbox Sports Picks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측하며 놀 수 있는 Xbox Sports Picks를 실행했다.

 
윈도우 8 태블릿에 스마트글래스를 지원하지 않는 앱들과 달리 뭔가 특별한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흡사 TV의 화면을 축소해 놓은 것 같은 메뉴들이 윈도우 8 태블릿에 나타난다. 
 

윈도우 8 태블릿에 나타나는 메뉴. 현재 선택 가능한 핵심 정보들만 추려서 보여준다. 
 

계속해서 윈도우 8 태블릿 화면이다.(스마트글래스 앱 실행 중) UFC에 들어간 모습. 
 

게임에서 선택할 수 있듯이 승자 예측 바를 움직일 수 있다.(스크린샷을 촬영한 시점에는 선택 가능한 경기가 없었다.) 
 

NBA 경기를 선택해도 비슷하게 나온다. 스마트글래스를 제대로 지원하는 앱에서는 이렇게 추가적인 정보나 핵심 정보만 간추려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전용 앱 : Dance Central™3

키넥트(Kinect)용 게임으로 유명한 댄스 센트럴 3의 바깥 포장을 보면 ‘Xbox SmartGlass™ 이용 가능’이란 문구가 보인다. 처음 만들 때부터 스마트글래스를 고려해 만들어진 게임인 것 같다.
 
 
게임을 실행하면 스마트글래스의 ‘지금 재생’ 부분에 다른 게임들보다 훨씬 자세한 정보가 표시된다.
 
 
게임을 로드하는 동안 태블릿에도 댄스 센트럴 3 스테이지의 모습이 나타난다. 
 
 
윈도우 8 화면에 Dance Central 3 DJ를 로드한다는 메시지가 보인다.
 
 
Xbox에서 오프닝 화면이 끝나기 전에 스마트글래스도 메뉴 로드를 완료했다.
 
 
스마트글래스에 나타나는 첫 화면은 ‘파티 시간’용 곡 구성메뉴다. 테스트를 위해 [곡 추가]를 눌러본다.
 
 
검색란을 클릭해 원하는 곡을 찾을 수 있다.

 
USHER로 검색하니 내 Xbox에 보유하고 있는 곡들의 목록이 쭉 나타났다.
 
 
그 중에서 즐겨 플레이하는 SCREAM과 OMG를 추가해봤다.
 
 
지금까지 저장한 곡 목록을 확인하기 위해 댄스 센트럴 3 게임에서 [파티 시작하기]를 선택해본다.
 
 
‘Xbox SmartGlass로 DJ가 되어 파티를 시작하십시오!’ 라는 환영 문구가 보인다.
 
 
이전에 태블릿에서 지정해 놓았던 USHER의 SCREAM이 보인다. 잘 인식된 것 같다.
 
 
파티 시간 DJ 외에도 ‘Playlists’를 만들고 수정하는 기능이나,
 
 
도전 항목을 확인하고,
 
 
운동 메뉴에도 접근하여 소모 칼로리 등을 체크할 수 있다.
 
 
 
전용 앱 : karaoke(노래방)
 
 
가라오케 앱도 댄스 센트럴 3와 비슷하게 활용 가능하다.
 
 
노래 목록을 검색하고 예약에 추가할 수 있다.
 
 
마치 노래방에 있는 리모컨 같다.
 
 
 
스마트글래스: 스마트폰에서 태블릿, PC, 그리고
게임기에까지 깊은 연관성을 가진 윈도우 8의 단면
 
 
SmartGlass로 세컨드 스크린 추가하기!

사실 Xbox SmartGlass는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PC를 모두 지원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윈도우 8 태블릿은 단연 돋보인다. 가장 많은 기능 제공으로 Xbox 360을 깊게 즐길 수 있게 돕는다. Forza Horizon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GPS 장치로 활용하거나, Dance Central 3 또는 Karaoke를 플레이할 때는 노래 예약을 위해 활용할 수도 있다. 스마트글래스를 지원하는 앱이 더 추가되고, 전용 게임들이 많이 출시되면 좋을 것 같다. SmartGlass앱과 함께라면 엑스박스가 단순히 게임과 멀티미디어를 즐기는 도구가 아닌, 다양한 기기와 연동되는허브로 발돋움하게 된다. 다음 글에서도 다양한 기기/플랫폼과 윈도우 8이 연동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스마트폰에서 태블릿, PC, 그리고 게임기에까지 깊은 연관성을 가진 윈도우 8을 좀 더 깊이 알아보도록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