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앱 -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앱
상태바
추천앱 -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앱
  • PC사랑
  • 승인 2013.06.2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새롭게 출시되는 요즘.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정보의 홍수 속에 빠져 살았다면, 스마트폰이 대세인 지금은 애플리케이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수많은 정보들도 잘 골라내지 않으면 무용지물. 애플리케이션도 마찬가지이다. 나에게 맞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스마트한 생활을 즐겨보자.
 
 
<지도/교통>
 
제주 여행의 참맛을 느끼자

KT 올레제주여행
 
 
매일 꿈꾸는 제주 여행, 비행기의 설렘과 환상적인 제주의 경치가 어우러진제주 여행은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하다. 계획 없는 여행도 나름의 묘미가 있지만, 제주 여행은 기본적인 정보는 필수다. KT가 내놓은 올레제주여행 앱은 제주도의 정보를 간편하게 얻을 수 있는 여행 도우미다. NFC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으로 제주 지역의 국공립/사설 관광지에 설치된 NFC 관광 안내판을 터치하면 제주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통신사 관계없이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NFC 안내판이 없는 곳에서도 사용자의 올레맵과 연동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관광시설, 숙박, 음식점, 할인 쿠폰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또 관광지 정보가 이용자의 여행일지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편리하게 여행일지도 만들 수 있다. 여행일지는 트워터나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공유할 있다.

 
 
개발 : KT Corporation
OS :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빠른 길 안내는 내게 맡겨라

국민내비 김기사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목적은 모르는 길을 정확하고 빠르게 가기 위해서이다. 복잡한 인터페이스는 오히려 운전자에게 방해가 되는 경우가 많다. ‘국민내비 김기사’ 앱은 복잡한 과정을 생략한 빠르고 정확한 내비게이션 앱이다. 김기사 앱은 앨범에 담긴 음악을 듣듯이, 책꽂이에 꽂힌 책을 읽듯이, 벌집에 담긴 장소를 터치만 하면 그곳까지 길 안내를 바로 시작한다. 기존 내비게이션 UI와는 전혀 다른 UI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김기사 앱만의 장점. 별다른 조작 없이도 자동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해 정확하고 빠른 길로 안내해 시간 절약은 물론 연비 절약에도 도움이 된다.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목적지로 활용할 수 있으며, 트위터 쪽지를 이용해 도착 예정 시간을 원하는 이에게 자동으로 보내준다.

 
 
개발 : IocNall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업데이트 걱정없이 언제나 최신지도

맵퍼스 아틀란-클라우드 내비게이션
 
 
클라우드 기술이 접목된 맵퍼스의 ‘아틀란’은 실시간 자동 업데이트와 20MB의 가벼운 용량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클라우드 기술로 기본 다운로드 외에 추가 설치가 필요 없어 다운받는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수준 높은 지도 및 길 안내 서비스와 상세지도 미리 받기 기능을 제공하며, 운전자는 이 기능을 통해 와이파이로 원하는 지역을 골라 지도 데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다. 실시간 교통 정보와 함께 ‘부속건물 검색’, ‘주변 검색’ 등 강화된 검색기능은 목적지까지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른 내비게이션 앱과 차별화된 부가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출발시간 추천 서비스’는 목적지를 선택하면 교통이 원활한 시간대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막히는 도로 위에서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 이외에도 맛집이나 카페 등 인기장소를 방문자 수와 댓글 등을 통해 추천하는 ‘소셜 스팟’ 서비스,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공유하는 ‘나는 리포터다’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개발 : 맵퍼스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모든 대중교통 정보를 하나의 앱으로

한국스마트카드 스마트교통
 
 
마을버스, 시내버스, 지하철 정보…. 각각 따로 따로 실행해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로 모았다. 대한민국 최초로 모든 대중교통정보를 하나의 앱으로 안내하는 ‘스마트교통’ 앱이다. 스마트교통 앱은 한국스마트카드가 직접 구축해 운영 중인 마을버스 정보를 포함해 서울시가 제공하는 시내버스 도착 예정정보와 지하철 운행정보까지 하나의 앱에서 카드 형태로 간편하게 안내한다. 즉 개별적으로 설치해 검색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GPS 정보를 이용해 주변 정류장 교통정보를 자동으로 보여줘 일일이 정류장 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 없이 빠르고 편하게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주 이용하는 버스 정류장의 경우 즐겨찾기로 등록하면보다 빠르게 교통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지하철의 경우 열차 시간표는 물론 최단 경로 및 최소 환승을 감안한 빠른길 찾기, 역별 상세정보, 지하철 실시간 도착 예정 정보를 알 수 있다. 실시간 날씨정보로 출퇴근 기상상황에도 대비할 수 있다.

 
 
개발 : (주)한국스마트카드
OS : iOS, 안드로이드
가격 : 무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