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 사용편 네이버 블로그 사용법을 익히자 블로그 꾸미기
상태바
블로그 마케팅/ 사용편 네이버 블로그 사용법을 익히자 블로그 꾸미기
  • PC사랑
  • 승인 2013.06.2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드 SNS 대표(www.foodsns.kr)로 재직 중이며, 소셜콘텐츠 스쿨 대표 강사 활동을 하고 있다.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천안벤처협회, 개인과 소상공인 대상으로 SNS 코칭 및 강의를 다수 진행한 바 있다.
김가영
 
카테고리까지 완성이 되었으면 지금부터는 블로그 꾸미기를 해보자. 만약 포토샵을 다룰 수 있는 실력이 아니라면 ‘아이템 팩토리에서 네이버 유저들이 만들어 공유하는 스킨을 활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예쁜 스킨으로 변경할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설정]-[디자인설정]-[스킨 선택]을 클릭한다.

 
 
스킨을 지정하기 위해 우측 상단의 [아이템 팩토리 바로가기]를 클릭한다. 아이템 팩토리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스킨샘, 퍼스나콘, 폰트샘 등 다양한 디자인 아이템을 누구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스킨샘]에서 원하는 스킨을 선택한다. 우측 상단에서 블로그 주제와 맞는 단어를 검색할 수도 있다. 여기서는 ‘여행’이라는 단어를 검색했다. 그 중 마음에 드는 스킨을 선택한다.

 
 
선택한 스킨을 [아이템 담기] 하여 [스킨 바로 적용]을 클릭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블로그에 스킨이 적용된다. 네이버 아이템 팩토리에서는 스킨 뿐만 아니라 ‘퍼스나콘’. ‘폰트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퍼스나콘이란 Personality와 icon의 합성어로 프로필과 덧글의 닉네임 옆에 표시되는 작은 아이콘을 말한다.

 
 
관리페이지의 [꾸미기 설정]-[아이템설정]-[퍼스나콘]을 클릭하면 우측에 [무료 퍼스나콘 전체 보기]가 있다. 클릭하면 아이템 팩토리의 퍼스나콘 화면으로 이동한다.

 
 
퍼스나콘 화면에서 다양한 퍼스나콘을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퍼스나콘을 선택하거나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단어를 검색하여 찾을 수 있다. 여기서 ‘꽃’을 검색해 보았다. 마음에 드는 퍼스나콘을 [담기] 해본다.
 
 
 
퍼스나콘을 [블로그에 담기] 클릭한 후[대표 퍼스나콘으로 설정] 을 하게 되면 내 블로그에 적용된다. 폰트는 다양한 스타일의 글씨체를 말한다. 블로그의 본문 내용 뿐만 아니라 블로그 제목, 포스트 제목, 각종 메뉴별로 원하는 폰트를 설정할 수 있다.

 

네이버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설정]-[아이템설정]-[폰트]를 선택한다. 폰트 화면에서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를 담기 위해 [무료 폰트 전체보기]를 클릭한다.
 
 

아이템 팩토리의 [폰트샘]에서 다양한 폰트를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았다면 [담기]를 클릭한다.
 
 
 
선택한 폰트 화면에서 [블로그에 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폰트가 블로그에 담기고 [사용영역지정]이라는 화면이 나타난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영역별 폰트 설정에서 블로그 제목, 블로그 주요메뉴, 포스트 제목, 포스트 내용의 폰트를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아이템팩토리에서 블로그 스킨, 퍼스나콘, 폰트 뿐만 아니라 뮤직샘에서 블로그 배경음악도 설정할 수 있다. 아이템 팩토리의 [뮤직샘]에서 원하는 곡을 구입한 후 [꾸미기 설정]-[아이템 설정]-[뮤직]에서 원하는 곡을 재생목록에 추가한다. [레이아웃.위젯 설정]의 [위젯 사용 설정] 에서 [뮤직플레이어]를 체크하여 적용하면 내 블로그에 배경음악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네이버에서는 기본적으로 ‘위젯’ 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위젯’이란 날씨, 계산기, 시계와 같은 유용한 기능과 각종 정보를 담고 있는 작은 애플리케이션을 말한다

 
 
블로그의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설정]의 [디자인 설정]-[레이아웃.위젯설정]을 선택한다. 화면의 오른쪽 [위젯 사용 설정]에서 네이버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위젯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는 [달력] 위젯을 체크하여 하단의 [적용]버튼을 클릭하여 보았다. 오른쪽 그림과 같이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달력 위젯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본 위젯에 대한 디자인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블로그 우측 상단의 [내메뉴]에서 [리모콘]을 선택한다.
 
 

 
 
달력 위젯의 디자인 변경을 위해 [위젯]-[달력]을 클릭한다.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블로그에 [적용] 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