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손쉬운 생중계 관리?수익화를 위한 비디오 클라우드 라이브 출시
상태바
브라이트코브, 손쉬운 생중계 관리?수익화를 위한 비디오 클라우드 라이브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5.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업체 브라이트코브는 비디오 클라우드 라이브를 출시한다. 비디오 클라우드 라이브는 멀티 비트레이트 라이브 스트리밍 모듈로 쉽게 고화질의 라이브 비디오 이벤트를 데스크탑, 스마트폰, 태블릿과 스마트 TV까지 서비스 할 수 있다.
 
새로운 비디오 클라우드 라이브 모듈로 브라이트코브의 고객들은 라이브 비디오 이벤트의 총체적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고, 실시간 어낼리틱스 정보를 확인하며, 라이브 생중계를 광고를 통해 수익화 할 수 있으며, 라이브 이벤트를 자동으로 녹화해 바로 VOD로 서비스 할 수도 있다.
 
오늘날 라이브 비디오는 다양한 기기를 통해 스트리밍 콘텐츠를 소비하고자 하는 시청자의 요구에 맞추어야 한다. 실례로, 최근 액센츄어(Accenture )의 글로벌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TV 소유자의 53퍼센트는 스마트TV를 통해 라이브 생중계를 시청했다. 또한, 태블릿 PC 소유자 중 29퍼센트와 스마트폰 기기 소유자의 21퍼센트도 모바일 기기를 통해 생중계 비디오를 시청한다고 응답하였다.
 
비디오 클라우드는 모든 규모의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라이브 비디오 생중계를 할 수 있는 통합적 비디오 솔루션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대쉬보드를 통해 커스텀 플레이어를 설정하고 라이브 콘텐츠에 프리롤광고, 스폰서쉽 타이틀과 워터마크를 적용해 수익화 모델을 만들 수 있으며, 다중의 비트레이트 화질을 설정하거나, 미리 설정 된 SD/HD 렌디션을 통해 시청자가 어떤 네트워크 환경에 있던지 최적의 비디오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어낼리틱스는 라이브 콘텐츠의 시청자 정보를 분석하고 생중계 모니터링을 통해 라이브 이벤트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비디오 클라우드 라이브는 생중계를 자동적으로 저장해 생중계가 종료 후 바로 VOD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비디오 클라우드 고객들은 브라이트코브의 솔루션을 통해 생중계 비디오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한국 고객인 AZUBU TV(www.azubu.tv)는 비디오 클라우드와 젠코더를 통해 1080p 이상의 고화질로 전세계 100여개국 이상에서 최대 200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동시 시청 가능한 e-Sports경기를 24시간 생중계 하고 있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