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디지털 카드 저작 앱 'Bamboo Loop' 출시
상태바
와콤, 디지털 카드 저작 앱 'Bamboo Loop'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5.2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아이폰 및 아이팟 터치를 위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Bamboo Loop(뱀부 루프)를 출시했다. 이 앱은 독특하고 재미있는 방법의 사진 공유 및 메시지 쓰기 기능을 제공하는데, 실제 엽서와 같은 디지털 사진 카드를 친구, 가족, 가까운 동료들에게 전송할 수 있다.
 
텍스트 메시지에 사진을 별도로 추가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Bamboo Loop에서는 사진을 메인 화면으로 가져와 편집 도구를 이용해 개인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손가락이나 Bamboo Stylus(뱀부 스타일러스)를 이용해 사진 위에 스케치, 낙서 또는 메모를 작성해 전송 또는 다른 사람에게 보내거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누구나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내에 기본 카드는 화이트보드 프레임의 포토그래프로 간단한 메시지를 쓰기에 안성맞춤이다. 스타일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예술적이고 즐거움을 느끼면서 쉽게 카드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배경, 카드 모양, 패턴, 사진 필터, 색상 팔레트 및 효과 기능 등을 제공한다. 펜 툴 일부는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적인 것은 애플리케이션 내 Loop Style Gallery에서 4개의 묶음(Pack)당 2달러로 구매할 수 있다.
 
낙서, 그림 또는 메시지를 다양한 색상의 카드에 쓸 수 있으며, 세밀한 그림은 손가락 제스처로 확대해 완성할 수 있다. 평범한 사진들은 Bamboo Loop의 창조적인 기능을 통해 놀랍고 재미있는 기록들이 될 수 있다. Bamboo Loop는 간단하면서도 친구나 지인들과 즐겁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디지털 카드는 서로 주고받는 과정에서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호 간에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즉각적이고 발랄한 반응으로 웃는 얼굴 아이콘을 보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이 앱은 1:1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사용하지만, 만든 카드를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또는 트위터(Twitter)에 포스팅해 광범위한 친구 그룹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Loop는 텀블러(Tumblr) 유저를 위한 비주얼 블로깅 툴로서도 매력적이다.
 
Bamboo Loop는 아름다운 창작 사진을 공유하는 툴과 1:1로 대화할 수 있는 개인적인 메시지 서비스 도구로서 두 가지의 최고 조합이다. 누구나 다른 사람의 얼굴에 스마일을 만들어 줄 수 있다. Bamboo Loop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Bamboo Paper(5백만 다운로드)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선보이는 와콤의 앱 소프트웨어 그룹의 두 번째 애플리케이션이다. Bamboo Paper는 아이튠, 구글플레이, 삼성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Bamboo Loop도 곧 출시 예정이다. Bamboo Loop를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기를 알림으로 받고 싶다면 bambooloop.wacom.com/android 에 이메일을 등록해 두면 된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