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내 손안의 가이드 ‘서울도보여행’ 앱 출시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내 손안의 가이드 ‘서울도보여행’ 앱 출시
  • PC사랑
  • 승인 2013.04.1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서울 청계천, 종로, 광화문 일대의 16개 장소를 안내하는 ‘스마트 투어가이드’ ‘서울 도보여행’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
 
‘스마트 투어가이드’는 한국관광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오디오 가이드 어플리케이션 시리즈로, 이번에 출시한 ‘서울 도보여행’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신라, 백제 역사여행 등에 이어 11번째 출시되는 앱이다.
 
‘서울도보여행’ 앱의 특징은 “장희빈과 숙종이 처음 만난 곳” 등 관광지에 대한 해설을 오디오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영어와 일어, 중국어도 지원하며, GPS 기능을 탑재해 처음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문화관광해설사나 관광가이드가 없이도 해당지역에 관해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각 관광지와 관련된 역사적 사실 등 깊이 있는 해설을 들을 수 있어, 관광 정보 제공 뿐 아니라 학생들 교육에도 유용하다.
 
스마트관광기획팀 송현철 팀장은 “스토리텔링은 관광지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는 만큼 앞으로 오디오가이드 앱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자체에서도 적은 예산으로 오디오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에서는 ‘서울 도보여행’ 앱 출시 기념 다운로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앱을 설치한 인증샷을 이메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등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19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PC사랑 조성호 기자 park7@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