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온, 알바인과 손잡고 지역점포 구인정보 제공
상태바
씨온, 알바인과 손잡고 지역점포 구인정보 제공
  • PC사랑
  • 승인 2013.04.0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기반 SNS ‘씨온’(www.seeon.kr)은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인’(www.albain.co.kr)과 씨온샵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씨온’ 사용자들은 바로 현재 위치 근처 점포의 이벤트, 할인 쿠폰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 공고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아르바이트생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영세 소상공인 점포들도 이제 씨온샵을 통해 타깃 마케팅뿐만 아니라, 채용 공고까지 손쉽고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게 된 것.
 
씨온은 지역점포 소셜마케팅 플랫폼인 ‘씨온샵’의 업체 및 구인 정보를 ‘알바인’ 사이트와 연동해, 사용자에게 주변 일자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점주가 씨온샵 관리 페이지에서 근무 기간, 급여, 성별, 모집 인원 등을 담은 채용 공고를 올리면 자동적으로 씨온 앱과 알바인 사이트에 동시 등록된다.
 
아르바이트생 모집 중인 매장은 씨온샵 전체보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다. 씨온 사용자는 씨온 앱에 등록된 채용 정보를 통해 알바인 사이트에서 상세 모집 요강을 살펴볼 수 있다. 지원 희망자는 ‘전화하기’ 버튼을 눌러 손쉽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다. 또한 매장 점주는 유선상으로 즉시 지원자들의 일자리 신청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매장 경영에도 유용하다.
 
향후 양사는 직원 및 아르바이트생을 채용 중인 매장만 따로 분류해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 시키는 등 제휴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PC사랑 정환용 기자 maddenflower@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