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의 명성을 그대로 잇는다 삼성전자 갤럭시 그랜드 & 갤럭시 팝
상태바
갤럭시 스마트폰의 명성을 그대로 잇는다 삼성전자 갤럭시 그랜드 & 갤럭시 팝
  • PC사랑
  • 승인 2013.03.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명성을 그대로 잇는다
삼성전자 갤럭시 그랜드 & 갤럭시 팝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최강자인 갤럭시 시리즈의 보급형 모델인 ‘갤럭시 그랜드’와 ‘갤럭시 팝’ 스마트폰이 지난 1월 하순에 각각 선보였다. 갤럭시 S3와 같은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갤럭시 그랜드’와 ‘갤럭시 팝’의 디자인 및 성능, 다양한 쓰임새에 대해서 알아보자.
서원준 기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역시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 일 것이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이 팔리는, 그야말로 인기 있는 스마트폰인 것. 삼성전자는 갤럭시 S4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갤럭시 S3와 비슷한 사양에 쿼드코어 CPU를 탑재한 개성있는 스마트폰 2종을 시장에 내놓았다. 삼성전자에서 지난 1월 하순에 출시한 갤럭시 그랜드와 갤럭시 팝이 바로 그것이다. 갤럭시 그랜드는 이동통신 3사를 모두 지원하고 있지만 갤럭시 팝의 경우는 SK텔레콤에서만 지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갤럭시 S3에서 주목받던 베스트 페이스와 베스트 포토 등의 사진 기능, SNS 관련 각종 기술 또한 지원하며 파일뷰어, 전자사전 등 생활에 직접 관련이 있는 기능도 지원된다. 영상통화, 지상파 DMB, 일정관리 등도 변함없이 지원해 주고 있으며 화면에 있어서는 갤럭시 그랜드가 크다. 그러나 갤럭시 팝도 평균 스마트폰에 비해서는 크기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 사본.jpg
 
127.3mm 대화면 보급형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그랜드
 
삼성전자는 그동안 갤럭시 노트 시리즈로 국내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해 왔다.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그랜드 스마트폰 역시 크기가 127.3mm(5인치)이다. 기자가 만져보니 스마트폰치고는 워낙 커서 기존 스마트폰으로 생각했다가는 땅에 떨어뜨릴 위험성이 많아서 굉장히 조심스러웠다.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그랜드는 보급형 제품이긴 하지만 기능을 살펴보면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버금간다. 최신 구글 안드로이드 OS ‘젤리빈 4.1’ 에 1.4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 고화소 카메라, NFC, USB 3.0, 블루투스 4.0 등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갤럭시 그랜드는 앞서 살펴봤던 것처럼 127.3mm의 시원한 디스플레이 탑재로 아이콘과 폰트의 가독성이 뛰어나다. 또한, 홈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가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이지모드를 사용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스마트폰이다. 이지모드는 자주 사용하는 연락처, 애플리케이션, 설정 등으로 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은 일반 휴대폰만 사용하다가 스마트폰으로 바꾼 사람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또한 원음에 가까운 생생한 통화 음질과 빠른 데이터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리얼 LTE, VoLTE를 통해 통화 중 음성통화 영상통화 간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5장으로 촬영된 사진 중에서 함께 찍은 가족이나 함께 찍은 친구의 표정을 한 사람, 한 사람 베스트 표정으로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 페이스 기능과 촬영한 사진 중에 선명한 사진으로 자동 추천해 주는 베스트 포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베스트 포토 기능은 갤럭시 S3에서도 나왔던 기능이다. 갤럭시 그랜드는 멀티태스킹 팝업 비디오도 지원하는데 영화를 보던 중에 궁금한 배우의 이름 검색, 스포츠 DMB 중계를 보던 중에 궁금한 팀 간 상대 전적, 동영상 강의를 듣던 중에 중요 내용 메모등 이 모든 것을 팝업 비디오를 통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함께 볼 수 있고 동영상을 보면서 주요 문자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하여 옆으로 누워도, 바로 앉아도 화면이 회전하지 않는 스마트 로테이션 기능을 통해 누우면 자동으로 화면이 돌아가던 불편함이 없어졌다. 설정해 놓은 화면 조명 시간이 지나더라도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화면이 저절로 꺼지지 않는 스마트 스테이 기능으로 뉴스를 볼 때 눈치 없이 꺼지던 스마트폰에서 해방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스테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스마트폰 상단에 눈 모양이 표시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뉴스를 정독하게 되었을 때 사용하면 효과가 있다. 갤럭시 그랜드는 또한 기기 간의 간단한 접촉만으로 가까운 사람과의 소중한 추억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 NFC와 Wi-Fi Direct를 통해 별도의 통신망 접속 없이 기기 간의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공유할 수 있고 MP3 음악 (5MB) 1곡을 1초, 사진(2MB) 1장을 0.4초, 문서(2MB)를 0.4초에 전송할 수 있다.
문자 대화 및 갤럭시 S3부터 기본적으로 제공되기 시작한 ChatON 채팅, 연락처 탐색 중에 그 사람과 통화를 하고 싶다면 휴대폰을 귀에 대는 동작만으로 통화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바로 통화가 연결되는 ‘다이렉트 콜’ 기능의 지원 또한 특징이다. 이 기능은 업무용으로 사용할 때 유용하다. 동작인식과 근접센서를 활용한 인간중심의 편의 기능인 것. 갤럭시 그랜드는 1.4GHz의 쿼드코어 프로세서 탑재로 막힘없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며 고용량/고화질의 3D 게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웹 브라우징 속도가 20% 향상되어 빨라졌으며, 듀얼코어 대비 24% 부팅속도와 17%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에 소모전류는 20% 절감되어 최적의 사용 환경을 만날 수 있다.
 
갤럭시그랜드 벤치마크.jpg
 
갤럭시 그랜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최강자답게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4.1젤리빈을 탑재해 빠른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와 위젯 이동 시 위치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등 빠르고 부드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Play 스토어를 비롯해 삼성앱과 통신사별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지원해 다양한 앱의 사용 또한 가능하다. 구글의 Play 스토어를 비롯해 삼성 앱스, 통신사별 애플리케이션 마켓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유·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갤럭시 그랜드는 지상파 DMB를 탑재해 TV나 라디오의 실시간 감상 및 화면을 캡처하거나 방송을 녹화하는 기능, 취침 예약 기능을 지원하며 가까운 거리의 다른 기기와 무선으로 통신할 수 있는 블루투스 4.0의 빠른 속도에 에너지 효율을 강화했다.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 TV, 노트북등 삼성기기 간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AllShare Play & AllShare Cast 기능에 모바일 프린팅, 파일뷰어, 일정관리, 전자사전, 손전등 기능 등을 지원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갤럭시 그랜드 기능1.jpg

 
S메모.jpg

감각적인 색상의 트렌디한 스마트폰
삼성전자 갤럭시 팝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갤럭시 팝’도 선보였다. ‘갤럭시 팝’은 갤럭시 그랜드보다 늦게 출시된 스마트폰으로 흰색 모델을 시작으로, 회색, 오렌지색 등 젊고 트렌디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다채로운 색상의 모델을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화려한 색상은 물론 9.05mm의 슬림 디자인을 채용해 자기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패션 소품처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로 20대와 30대들을 겨냥해서 제품을 내놓은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든다. 구글 최신 OS인 젤리빈, 1.4GHz 쿼드코어 AP, 음성, 영상, 데이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리얼 LTE’를 지원한다. 또, 갤럭시 그랜드와 똑같은 ‘스마트 스테이’, ‘S빔’, ‘팝업 비디오’ 등의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면서 ‘리더스 허브’, ‘비디오 허브’, 갤럭시 플레이어 5.8에서도 지원하는 ‘러닝 허브’ 등 삼성전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서비스 또한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화면 크기 118.2mm(4.65인치)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800만 화소 카메라, 2100mAh 대용량 배터리, 첨단 근거리 통신 NFC, GPS, 블루투스 3.0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화면 크기가 갤럭시 그랜드에 비해서 약간 작을 뿐 전체적인 기능에서는 갤럭시 그랜드와 거의 비슷하다. 주요 특징은 SKT에 특화된 기능인 호핀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호핀 서비스는 스마트폰, 노트, 태블릿, PC 등에서 TV 프로그램, 영화, 미드, 애니, 키즈 등 다양한 VOD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스크린 서비스로, 한 번 본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에서 이어 볼 수 있어서 기기가 달라져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SHV-E220S_001_Front_White.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