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box360 온라인 서비스인 Xbox LIVE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애플리케이션은 국내 인기 드라마를 비롯 2만여 개 아시아 드라마와 애니메이션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는 ‘크런치롤’과 8천여 곡의 노래를 즐길 수 있는 ‘가라오케’, 클라우드 서비스인 ‘스카이드라이브’, 스포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스포츠 픽스’ 등 총 네 가지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이와 함께 Xbox LIVE에 ‘인-대시 빌링(In-dash billing)’ 시스템을 도입한다. Xbox LIVE에서 신용카드를 통해 게임 아이템, DLC 등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조금 더 편리하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송진호 이사는 “Xbox LIVE는 콘솔을 넘어서서, 이용자가 다양한 기기를 통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라며 “Xbox LIVE는 이용자가 보다 풍부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PC사랑 박지성 기자 park7@ilovepc.co.kr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29년 전통의 ICT 전문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