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강의-인테리어바꾸려고요? 포샵에서먼저하세요
상태바
포토샵강의-인테리어바꾸려고요? 포샵에서먼저하세요
  • PC사랑
  • 승인 2007.03.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anishing Point
vanishing point는‘투시점’이라는 뜻이다. 사진을 찍으면 원근감과 각도에 따라 벽면의 입체감이 달라진다. 이런 사진을 그냥 갖다 붙이면 각도가 왜곡되기 마련이다. 이때 쓰는 필터가 바로 vanishing point다. 이미지에 직접적인 변형을 가하기보다는 채워 넣을 이미지를 왜곡시키는 역할을 하 는 필터이기 때문에 다른 필터와 성격이 달라 메뉴에서 약간 떨어져 있다. 이와 비슷한 필터로는 liquify가 있는데, 주로 성형수술 등에 많이 쓴다.
 
1. 인테리어를 새로 할 곳의 사진을 불러온다. 이 사진에서 바닥과 벽,천정을바꾸고화분도들여놓는것으로인테리어를 바꾸어보자.
 
2. 먼저 바닥을 바꿔보자. 일단 바닥 부분을 선택한다. 바닥은 직선의가구들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lasso(올가미) 도구 중에서도 polygonallasso 툴을 쓰는 것이 좋다. 영역을 추가할 때는 Shift 키를 누르는 것을잊지말자.
 
3. 바닥을 포토샵에 있는 기본 패턴으로 메꾸려면 도구 모음에서 paintbucket tool을선택하고옵션바에서foreground 대신pattern을선택한다.
 
4. 알맞은 패턴을 고르고 continous의 체크를 지운다. 이 부분에 체크되어 있으면 원래 색상이 연속된 부분에만 지정한 패턴이 채워질 것이기 때문이다.
 
5. 선택된 부분을 클릭해서 정해진 패턴으로 채워 넣는다. 영역선택이 정교할수록바닥패턴을자연스럽게바꾼다.
 
6. 이번에는 벽지를 바꾸자. 바닥과 달리 벽면은 입체적으로 각이 져 있으므로 투시 기법을 써보자. 먼저 벽지로 쓸 이미지를 만들자. 윈도의 배경무늬로 쓰는 이미지를 포토샵의 패턴으로 가져올 것이다. c:windows폴더에서배경무늬파일을열고벽보다약간큰크기의파일을만든다.
 
7. 배경무늬 파일을 전체선택(<Ctrl+A> 키)하고 메뉴에서 edit → definepatter를 고르면 현재 지정된 무늬와 이름을 포토샵의 패턴으로 등록할수있다.
 
8. 새로 만든 파일에 paint bucket tool로 패턴을 채워 넣자. 등록된 패턴의가장 마지막에 방금 등록한 패턴이 있을 것이다. 이것을 지정하고 새 파일에채워넣는다.
 
9. 이번에는 벽면을 영역으로 선택한다. 벽면에 부착된 장식물들을 그대로 두고싶다면영역에서제외하고, 없애버리고싶다면영역안에포함시키면된다.
 
10. 패턴으로 채웠던 파일의 영역 전체를 선택(<Ctrl+A> 키)한 다음, 클립보드로 복사(<Ctrl+C> 키)해둔다. 그 다음 작업하던 파일로 돌아와 메뉴에서 filter→vanishing point를 선택한다.
 
11. 새로운 창이 열리면 격자 모양의 아이콘을 고르고 벽의 네 모서리를 누른다. 그리고 모서리각점의영역을이동시켜서 모서리에딱맞춘다.
 
12. marquee tool 버튼을 클릭하고 <Ctrl+V> 키를 눌러 복사했던 그림을 붙여넣는다.
 
13. 영역 안쪽으로 이동하면 그림은 벽면의 모양에 맞추어 저절로 바뀐다. 벽면보다 이미지가 크다면 문제가 없지만 만약 더 작아서 늘려야 한다면 방법은있다. 바로 <Ctrl+T> 키를눌러이미지를 변형하는것이다.
 
14. 다시 옆 벽면에 채워 넣기 위해 도구에서 Mash 툴을 고르고 벽면의 네 모서리를 클릭한다. 벽면의 모양이 이동하는 중에는 노란색이 된다. 빨간색은투시각이맞지않는다는뜻이므로 수정해준다.
 
15. 만약 모서리가 이미지 바깥이라서 움직일 수 없다면 화면을 축소해야 한다. 도구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고 보통 이미지 편집 때와 마찬가지로 Alt 키를누른채로클릭하면축소된다. 최종적으로 파란색이 되도록 하면완성이다.
 
16. 벽지 이미지를 늘리지 않고 연속해서 붙여넣고 싶다면 하나의 이미지를붙여넣은 다음 위치를 잡고 연속해서 붙여넣기(<Ctrl+V> 키)를 하면 된다. 이때 지정한 투시각에 따라 이미지 크기는 자동적으로 조절된다. 작업이 완성되었으면OK 버튼을 눌러이미지편집으로 돌아온다.
 
17. 같은 방법으로 벽에 액자를 건다거나, 화분을 놓는 등 나머지를 장식하면간단하게인테리어를 바꿔볼수있다. 내방부터 바꿔보는 건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