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24년 2분기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 달성…‘나혼렙’ 등 신작 흥행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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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2024년 2분기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 달성…‘나혼렙’ 등 신작 흥행 효과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8.08 17: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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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신작 흥행으로 실적 턴어라운드 성공
- 2분기 매출…7,821억원(YoY +29.6%), 영업이익 1,112억원(YoY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1,623억원(YoY 흑자전환)
- 24년 상반기 누적…매출 1조 3,675억원(YoY +13.4%), 영업이익 1,149억원(YoY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1,524억원(YoY 흑자전환)
-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신작 4종 출시 예정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20242분기(연결기준) 매출 7,821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1,51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 당기순이익 1,62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2분기 매출(7,821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전 분기 대비 33.6% 증가했으며,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EBITDA(1,511억원)는 전년 동기 대비 1299.1%, 전 분기 대비로는 253.9% 성장했고, 영업이익(1,11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전 분기 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1,623억원)은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모두 흑자 전환했다.

2024년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3,675억원, EBITDA 1,938억원, 영업이익 1,149억원, 당기순이익 1,524억원이다. 특히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넷마블은 2024년 하반기에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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