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캠코도에 든 동영상 PC로 옮기기
상태바
프리미어-캠코도에 든 동영상 PC로 옮기기
  • PC사랑
  • 승인 2007.03.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불러온 소스 중 마음에 들지 않은 것을 지우려면 project 창에서 지우고 싶은 파일을 골라 휴지통 을 클릭하거나 Del 키를 누르면 된다. 이렇게 하면 윈도 탐색기에 있는 원본 소스 파일이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project 창의목록에서만삭제된다.
 
저장 위치 정하기
프리미어의 capture 대화상자를 열고 capture locations 항목에서 데이터의 저장 위치를 정한다.
 
비디오와 오디오 따로 캡처하기
capture 대화상자의 logging 탭에 있는 setup 항목에 있는 capture 값을 audio로 바꾸면 오디오만 캡처하고, video를 고르면 비디오만 캡처한다.
 
소스 파일 불러오기
‘소스’는 영상 편집에 쓰이는 모든 재료를 말한다. 크게 비디오 소스(videosource)와 오디오 소스(audio source)로 나누고, 비디오 소스는 다시 동영상 소스와 사진 이미지 소스로 구분된다.
동영상 소스에는 avi, wmv, 퀵타임 등이 있고, 사진 이미지 소스는 포토샵psd(포토샵), ai(일러스트), tag(타가), jpg 등의 그래픽 파일이 있다. 오디오 소스는 웨이브(wav), mp3 등을 들 수 있다.
 
1.IEEE 1394 케이블로 PC와 캠코더를 연결한다. 캠코더는 VCR 모드로 켜져 있는지를 확인한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2.0을 띄우고 프로젝트선택대화상자가 열리면new project를 누른다.
2.new project 대화상자가 열리면 load preset 탭에서 여러 프리셋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DV - NTSC’목록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고른다. location에서 프로젝트를 저장할 폴더를, name에서 파일 이름을입력한뒤OK 버튼을 누른다.
  
 
3.프리미어는 오디오와 비디오 중에서 하나만 캡처할 수도 있다. 여기서는audio and video를골랐다.
4.캠코더에 든 동영상을 지정한 폴더로 옮겨보자. 메뉴 바에서 file →capture를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F5 키를 눌러 capture 대화상자가 열리면settings 탭을 고른다.
  
 
5.캡처한 비디오와 오디오 파일을 저장하려면 capture locations 항목에 있는 video와 audio에서 각각 browse 버튼을 눌러 각각의 파일 경로를정한다.
6.device control → options 버튼을 눌러 options 대화상자가 열리면 캠코더의 종류에 따라 환경을 지정한다. 일반적으로 video standard는NTSC 방식으로 고르고, device brand는 캠코더의 제조회사, devicetype은 캠코더 모델명, timecode format은 drop-frame으로 선택하고OK 버튼을 누른다. 프리미어는 캠코더 기종을 자동으로 알아채지만, 더정확하게하기위해이항목을제시하는것이다.
  
 
7.이제부터 캠코더의 영상과 음성을 캡처하는 단계다. 캡처할 영상을미리보기 위해 logging 탭을 열어 무비 캡처 윈도 아래쪽에 있는 play를누른다.
8.미리보기를마치면무비캡처윈도아래쪽에있는컨트롤러로처음으로 되돌아가서pause 를누른다. 그다음, 오른쪽에있는timecode 항목에서set in 버튼을눌러캡처의시작지점을정한다.
 
 
9.이번에는 무비 캡처 윈도에서 캡처를 끝낼 부분을 찾아 pause 를누른다음오른쪽timecode 항목에서set out 버튼을누른다. 캡처받을구간을설정하는set in, set out은캡처실행버튼을누르기전까지는얼마든지다시설정할수있다.
10.시작과 끝 지점을 정했으면 capture 항목에 있는 in/out 버튼을 눌러캡처를 시작한다. 만약 중간에 캡처를 취소하려면 Esc 키를 누르거나,무비캡처윈도에있는stop 을누른다.
  
 
11.캡처가 완료되면 save captured clip 대화상자가 열린다. 영상의 내용에 맞는 파일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clip name과description, scene,shot/take, log note에간단한메모를입력하고OK 버튼을 누른다.
12.다른 영상을 계속 캡처하려면 앞의 과정들을 반복한다. 캡처를 마치려면 capture 대화상자를 닫은 후 project 창에 캡처한 파일이 등록되었는지확인한다.
  
 
13.내가 찍은 것뿐 아니라 다른 것들도 편집할 때가 많다. 다른 동영상과사진 이미지, 오디오 소스를 프리미어 프로 2.0에서 불러오려면 file →import를누르거나<Ctrl+I> 키를 누른다.
14.import 대화상자가 열리면 불러올 파일을 선택한 뒤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15.project 창에불러온파일이등록된것을확인할수있다.
16.project 창에서 소스 파일을 불러오려면 project 창의 빈 공간을 더블클릭한다. import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불러오려는 소스 파일을 더블클릭하면된다.
  
 
17.불러온 소스 중 마음에 들지 않은 것을 지우려면 project 창에서 지우고 싶은 파일을 골라 휴지통 을 클릭하거나 Del 키를 누르면 된다. 이렇게 하면 윈도 탐색기에 있는 원본 소스 파일이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project 창의목록에서만삭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