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국내에서 OTT(Over The Top,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본격화된 것은 2016년쯤이다. 당시 OTT는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라는 평이 주를 이뤘을 정도로 볼만한 콘텐츠가 많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는 국내에서 OTT 서비스의 종류가 크게 늘었으며,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화됨에 따라 어떤 콘텐츠를 감상할지 결정하는 것이 쉽지 않아졌다.
이에 smartPC사랑은 한 달에 한 번씩 주목할 만한 신규 OTT 콘텐츠와 오래된 명작 OTT 콘텐츠, 그리고 OTT 시청에 적합한 스마트 TV를 함께 소개한다.
드라마 <화인가 스캔들>
장르: 액션, 멜로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화인가 스캔들은 재벌가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김하늘, 정치훈, 정겨운 등이 출연하는 작품이며, 10부작으로 구성된다. 이야기의 중심은 대한민국 상위 1%라 물리는 화인그룹의 상속과 관련된 내용이다. 화인그룹의 며느리 오완수는 살해 위협을 받던 중, 서도윤이라는 인물을 만나게 된다. 화인가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드라마 <더 베어 시즌3>
장르: 코미디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더 베어는 주방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다룬 드라마다. 현실적으로 있을 법한 일들이 많아 요식업계 종사자라면 특히 주목할 만하다. 망해가는 식당을 살리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참고로 이 시리즈의 첫 시즌은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100%를 기록할 정도로 호평을 받은 바 있어 새로운 시즌3에도 많은 관심이 쏠린다.
애니메이션 <더 심슨 가족 시즌 35>
장르: 코미디
플랫폼: 디즈니 +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더 심슨 가족은 미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으로 꼽힌다. 시즌 35의 경우 더 심슨 가족이 방영되기 시작한 지 34년차이기도 하며, 가볍게 볼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사회 풍자 코미디가 등장하는 것이 주된 특징이다. 참고로 디즈니 +에서는 기존 시존 1~34는 물론 극장판으로 개봉한 ‘심슨 가족, 더 무비’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드라마 <노 웨이 아웃: 더 룰렛>
장르: 범죄, 액션
플랫폼: 디즈니 +, U+ 모바일tv
시청 등급: 미정
노 웨이 아웃: 더 룰렛은 살인 청부를 소재로 한 작품이다. 작품에서는 최악의 흉악범 ‘김국호’가 출소하게 되는데, 김국호의 목숨에 200억원이라는 돈이 걸리게 된다. 죽이려는 자와 살아남으려는 자 사이에서의 대결이 진행되는 셈이다. 8부작으로 구성되는 만큼 더욱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조진웅, 염정아 등이 출연한다.
영화 <마담 웹>
장르: 슈퍼 히어로, 액션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2세 이용가
마담 웹은 소니가 진행하는 스파이더맨 실사영화 시리즈인 스파이더 유니버스에 속하는 영화다. 주인공인 구급대원 ‘캐시 웹’은 우연한 사고로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된다. 캐시 웹처럼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빌런 ‘심스’에 맞서 싸워나가는 것이 영화의 주된 스토리다.
영화 <파묘>
장르: 미스터리, 공포
플랫폼: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용가
파묘는 천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로 무당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과 ‘봉길’은 기이한 병이 대몰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나게 된다. 화림은 조상의 묫자리가 문제라고 생각해 이장을 권하게 된다. 영화의 제목처럼 결국 무덤을 옮기기 위해 파내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오게 된다.
쾌적한 OTT 시청을 위한 이달의 추천 TV
필립스 55OLED708/61
‘필립스 55OLED708/61’은 55형 OLED 패널이 탑재된 TV다. 4K UHD 해상도의 OLED 패널 덕분에 더욱 생생한 색상을 구현하며, 돌비 비전과 HDR10+를 함께 지원하기에 다양한 기기와 사용하기 좋다.
P5 AI 퍼펙트 픽쳐 엔진으로 생생한 화질을 제공하고 돌비 애트모스 탑재, 120Hz 지원 등 게임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모델이다.
주요 OTT를 TV 단독으로 감상할 수 있고 몰입감을 더해 줄 앰비라이트가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