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모바일, 소매점용 패스북 멤버십 서비스 마이패스북 런칭
상태바
트루모바일, 소매점용 패스북 멤버십 서비스 마이패스북 런칭
  • PC사랑
  • 승인 2012.10.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지난달 iOS6 공식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폰에 기본 설치된 애플의 전자지갑 애플리케이션 패스북(Passbook) 에 대한 궁금증이 사용자들 사이에 빠르게 확산 되고 있다.
 
아이폰 패스북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 항공사 탑승권, 영화티켓, 멤버십카드 및 각종 쿠폰을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에게 높은 휴대성과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어 앞으로 국내외 업체들의 빠른 도입이 예상된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춰 국내 SW 개발 전문회사인 트루모바일(대표 정우진)은 국내 최초로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패스북을 이용해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마이패스북 서비스를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마이패스북은 매장 고객들에게 멤버십카드 발급, 스탬프 적립, 쿠폰발행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One-Stop 서비스로써 오픈 초기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기본 매장 정보 입력 후 운영중인 매장에 맞는 템플릿(커피숍, 헤어샵, 호프, 음식점 등)을 선택하면 바로 멤버십카드를 패스북으로 발급해줄 수 있다고 한다.
 
마이패스북 서비스는 10월 한 달간 무료 베타서비스를 제공하고 11월부터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큰 비용 때문에 멤버십서비스 도입이 어려웠던 소매점에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또한 트루모바일은 기업에서 손쉽게 패스북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기업용 패스북 솔루션 WApplE.Pass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WApplE.Pass가 제공하는 API를 이용하면 운영중인 기존 시스템의 변경 및 신규개발 없이 간단히 패스북을 연동할 수 있다.
 
트루모바일의 정우진 대표는 “당사의 소매점용 마이패스북 서비스와 기업용 패스북 솔루션 WApplE.Pass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기존 종이티켓/쿠폰에서 벗어나 스마트폰 3천만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 할 수 있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PC사랑 장경토 기자 jkt@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