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KGC 2012서 클라우드모바일 게임 강연
상태바
엔비디아, KGC 2012서 클라우드모바일 게임 강연
  • PC사랑
  • 승인 2012.09.2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기업인 엔비디아(CEO 젠슨황)는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한국게임개발자협회에서 주최하는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 Conference, KGC) 2012’에 참가하여 엔비디아 최신 기술들을 소개하는 강연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KGC에서 엔비디아는 급변하는 게임 업계의 동향을 반영해, 클라우드 및 모바일 게임 관련 세션을 다수 진행한다. 엔비디아 피직스(PhysX)® 엔지니어팀 김태용 박사의 “피직스와 에이펙스(APEX)를 이용한 게임 물리효과 제작” 강연을 비롯해 엔비디아 서완석 이사의 “차세대 게이밍, 엔비디아 지포스® 그리드™(GeForce® GRID™)로 클라우드 게이밍 환경 최적화하기” 강연 및 사흘 내내 지속되는 테크 토크(Tech Talk) 세션은 PC 및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에게 지포스 그리드, 피직스, TXAA 등 엔비디아의 최신 기술과 엔비디아 테그라(Tegra)® 기반 게임 개발 관련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엔비디아 전시와 테크 토크에는 델(Dell)이 후원에 함께 참여해, 경제적인 게임 개발을 위한 솔루션인 델의 엔비디아 막시무스(Maximus)™ 기반 워크스테이션, 라이브 렌더링(Live Rendering) 및 렌더팜(Renderfarm) 시스템에 대한 부스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 다뤄질 주제 중 하나인 엔비디아 지포스 그리드는 클라우드 게임을 위한 가상 GPU 플랫폼으로서, 올해 5월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PU Technology Conference, 이하 GTC) 2012에서 공개된 바 있다. 지포스 그리드는 초고성능초고효율 GPU 아키텍처인 엔비디아 케플러(Kepler)™에 기반해, 스마트폰, 스마트TV, 태블릿 등 어느 기기에서나 지연 없이 최신 첨단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해 준다.
 
또 다른 기술인 엔비디아 피직스는 현실에서와 같은 물리적 현상을 그래픽으로 재현함으로써 더욱 몰입감 있고 실감나는 게임 세계를 구축할 수 있게 해 주는 솔루션으로, 캐릭터 및 게임 개발자, 애니메이터, 레벨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가 실시간 물리연산을 적용해 게임 캐릭터나 배경의 물리적 상호작용을 표현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EA, THQ, 2K Games, SEGA 등 게임 개발사들이 이미 엔비디아 피직스의 성능을 인정해 자사의 게임에서 사용하고 있다.
 

 
엔비디아 코리아의 이용덕 지사장은 “PC 환경을 위해 탄생했던 엔비디아의 다양한 게임 개발 기술을 이제 모바일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만나볼 있게 되었다”며 “국내 게임업계가 세계 어느 시장보다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엔비디아에서 준비한 이번 강연 세션은 국내 개발자들에게 더없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엔비디아와 엔비디아의 다양한 게임 개발 기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www.nvidia.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KGC 2012 전체 강연 내용 및 일정 관련 내용은 www.kgconf.com 에서 찾아볼 수 있다.
PC사랑 장경토 기자 jkt@li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