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이 중요한 SOHO 네트워크에 적합한 넷기어 고성능 기업용 장비
상태바
보안이 중요한 SOHO 네트워크에 적합한 넷기어 고성능 기업용 장비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3.1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보안이 중요한 기업용 네트워크 장비는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장비보다 안정성과 보안 기능이 중요하다. 내부 네트워크만 사용하는 장비라면 외부 접속에 대한 보안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다른 곳에 있는 사무실이나 타사와의 협업을 위해서라면 외부 네트워크와의 접속도 필요하므로 강력한 보안 기능이 필수다.

SOHO(Small-Office Home-Office)에서 사용할 네트워크 장비를 찾는다면 믿을 수 있는 보안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 좋다. 특히 네트워크 장비를 모두 하나의 기업 제품으로 구성한다면 보안은 물론, 네트워크를 관리하기도 매우 용이하다.

기업 네트워크를 외부 업체에 맡겨서 구성할 수도 있지만, 직접 장비를 구매해서 구성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다양한 네트워크 장비를 갖춘 넷기어 제품이라면 손쉽게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다. 넷기어 제품은 뛰어난 연결성을 제공해 비즈니스 및 전문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하며, 구성 및 관리가 간단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해 사용할 수 있다.

 

 

고성능 기업용 라우터

넷기어 PR60X

넷기어 PR60X 유선 라우터는 견고한 내구성을 갖춘 메탈 재질의 19인치 랙마운트 디자인이다. 후면 패널 쪽으로 설치하면 연결된 케이블은 물론, 시스템 LED와 리셋 버튼도 있어 관리가 쉽다. 게다가 업계 최고 수준의 3년 무상 하드웨어 보증 및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넷기어 PR60X 유선 라우터는 미래를 대비한 10G 멀티 기가비트 속도의 인터넷(WAN/LAN) 단자 및 듀얼 인터넷 단자를 갖췄다. 단자 구성으로는 10G SFP+ LAN 포트 1, 1G/2.5G/5G/10G 멀티기가 LAN/WAN 포트 1, 1G/2.5G WAN 포트 1, 1G/2.5G LAN 포트 3개 등 총 6개의 포트가 있다.

10G 멀티 기가비트 LAN/WAN 포트를 통해 데이터를 최고 속도로 전송할 수 있다. IPSec Site-to-Site VPN 기능을 통해 본사와 지사 사무실과 같은 두 네트워크 간의 상호 연결이 가능하다. NAT(Network Address Translation) 라우팅을 사용하면 사무실의 모든 사용자가 동시에 광대역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다. 최대 8개의 VLAN을 활용하여 네트워크를 더 작은 그룹으로 분리하여 네트워크 리소스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원격/재택 근무자 또는 본사/지사 및 파트너사와 같은 두 네트워크 간의 상호 연결 기능도 지원한다. IPSec Site-to-Site VPN 기능을 활성화하면 이러한 연결을 손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VPN 연결을 위해 최대 30개의 VPN 터널링을 제공한다.

 

 

넷기어 PoE 스위치

넷기어 기가비트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칭 허브는 중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매니지먼트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특히 견고한 메탈케이스에 랙 장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중소규모 기업체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특히 넷기어만의 최대 강점인 라이프타임 평생 품질 보증 제도를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까지 한층 높였다.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포트 미러링 기능’,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기능’, 스위치들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순위 지정 기능’, 보안 강화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기능’, 자동 ‘DoS’(Denial of Service) 방지 기능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다.

넷기어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칭 허브들은 액티브 팬 기술을 적용해 기온 및 작동 환경에 따라 팬속도를 자동 조절해 쾌적하고 조용한 사무 환경을 보장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운영비용 절약을 위해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에너지 절약 기술을 적용했다.

 

GS728TPv2, GS728TPPv2

GS728TPv2GS728TPPv224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및 광 연결을 위한 4개의 전용 기가비트 SFP 포트를 내장한 제품이다. 24포트 모두에서 PoE+ 기능을 지원하며 GS728TPv2의 경우 총 190W의 전력을 GS728TPPv2의 경우 총 380W의 전력을 케이블 선을 통해 무선 액세스포인트 및 IP, IP감시 카메라 등에 공급할 수 있다.

 

GS752TPv2_GS752TPP

GS752TPv2GS752TPP48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및 광 연결을 위한 4개의 전용 기가비트 SFP 포트를 내장한 제품이다. 48포트 모두에서 PoE+ 기능을 지원하며 GS752TPv2의 경우 총 380W의 전력을, GS752TPP의 경우 총 760W의 전력을 케이블 선을 통해 무선 액세스포인트 및 IP, IP감시 카메라 등에 공급할 수 있다.

 

 

넷기어 무선 AP

무선 AP는 유선 네트워크 신호를 무선 네트워크 신호로 전환해서 전달하는 제품이다. 스위치나 허브, 유무선 공유기와 연결해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무선 AP는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 특화되었기 때문에 무선 네트워크 성능은 일반 유무선 공유기보다 뛰어나다. 또한, 사무실이나 회의실 등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장비를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SSID를 관리하기도 편해 중소기업에서 사용하기 좋다. 유무선 공유기는 정해진 SSID로 네트워크가 분리되어 있어 다른 유무선 공유기의 무선 네트워크로 넘어갈 때 Wi-Fi 신호를 다시 잡아야 한다. 하지만 무선 APSSID를 하나로 통합할 수 있어 하나의 Wi-Fi 신호 환경에서는 무선 네트워크 신호를 다시 잡을 필요가 없다.

특히 넷기어 무선 AP는 모두 LAN 케이블을 통해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지원한다. 따라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 PoE 지원 스위치에 LAN 케이블을 연결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WAX615

넷기어 WAX615 무선 APWi-Fi 6 듀얼 밴드를 지원하는 무선 AP. 무선 네트워크 속도는 2.4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600Mbps, 5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2400Mbps으로 총합 3000Mbps(AX3000) 속도를 갖췄다.

 

WAX625

넷기어 WAX625 무선 APWi-Fi 6 듀얼 밴드를 지원하는 무선 AP. 무선 네트워크 속도는 2.4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600Mbps, 5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4800Mbps으로 총합 5400Mbps(AX5400) 속도를 갖췄다.

 

WAX630E

넷기어 WAX625 무선 APWi-Fi 6E 트라이 밴드를 지원하는 무선 AP. 무선 네트워크 속도는 2.4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600Mbps, 5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4800Mbps, 6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2400Mbps으로 총합 7800Mbps(AXE7800) 속도를 갖췄다. 가장 큰 특징은 6GHz 전용 주파수 대역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 원격 관리

넷기어 Insight 원격 관리 플랫폼은 단일 창에서 라우팅 기능에 대해 직관적인 모니터링 및 간편한 접근을 제공한다. Insight 모바일 앱 또는 웹 포털에서 몇 번의 탭만으로 라우터를 등록, 구성, 관리 및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비즈니스를 보다 간단하게 구성하고 배포할 수 있는 기본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넷기어 Insight 관리 장치의 고유한 고급 관리 기능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도 포함된다. 먼저 원격 활성화/비활성화/전원 주기, PoE 예약 및 펌웨어 업데이트 자동 예약 모드를 포함한 원격 재부팅 기능을 갖췄다. 또한, 단자 및 PoE 고급 구성을 포함한 성능 대시보드와 문제 해결 기능을 통한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도 가능하다.

넷기어 Insight 앱을 통해 단일 화면에서 다중 장치, 다중 네트워크 및 다중 사이트 원격 모니터링 및 알림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이 아닌 태블릿 PC,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 PC를 사용하여 넷기어 Insight 클라우드 포털에 접속하면 더 큰 디스플레이에서 구성, 관리 및 모니터링을 위한 완벽한 로컬 또는 원격 액세스도 제공한다.

앱 또는 이메일 경고 및 알림 설정도 가능하며, 네트워크에 추가된 Insight 관리 장치에 대한 자동 연결 및 구성(Zero Touch Provisioning)도 지원한다. 또한, VLAN, ACL, QoS, LAG 등을 위한 Insight 매니지드 스위치 및 AP의 중앙 집중식 네트워크 구성과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관리, 모니터링 및 펌웨어 관리도 가능하다. 넷기어 Insight는 구매 시 1년 구독이 포함되어 있으며, 만료 후에는 별도로 추가 구매해서 이용할 수 있다.

넷기어 제품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넷기어 Insight 원격 관리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