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하이엔드 오디오 인터페이스 노이만 'MT 48' 출시
상태바
젠하이저, 하이엔드 오디오 인터페이스 노이만 'MT 48'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4.02.2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독일 젠하이저의 자회사이자 방송 음향장비 전문 기업인 노이만(NEUMANN)은 '머징 테크놀로지(Merging Technologies)'사와 합작한 자사의 첫 번째 오디오 인터페이스인 'MT 48'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머징 테크놀로지는 젠하이저가 2022년 인수한 스위스의 고해상도 디지털 오디오 녹음 시스템 제조업체다.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며, 외부로 출력 하기 위한 녹음용 장치다. 노이만의 MT 48은 136dB에 이르는 광범위한 다이나믹 레인지(Dynamic range)와 최대 78dB까지 신호의 강도를 증가시키는 강력한 프리앰프 시스템을 기반으로 입력된 오디오 데이터를 품질의 저하 없이 증폭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MT 48은 연결된 오디오 기기가 고음질의 사운드를 선명하게 구동할 수 있는 헤드폰 앰프 기능을 탑재했다. 또 정교한 사운드 모니터링을 위해 디지털신호처리장치(DSP, Digital Signal Processor)를 내장해 오디오 이퀄라이저 믹싱, 볼륨 조정, 리버브 이펙트 부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MT 48은 5.1 서라운드 및 돌비 애트모트 7.1.4 채널과 같은 인기가 높은 몰입형 입체 음향 제작에도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MT 48은 모니터 스피커의 주파수 특성을 청취 위치에 맞게 조정하는 정렬 기능이 포함되어 여러 대의 스튜디오 스피커를 결합해 멀티 채널의 오디오를 제작할 수 있다. 또 다운믹스 기능을 통해 멀티 채널 오디오를 모노 및 스테레오로 모니터링 할 수도 있다.

MT 48은 전문 프로덕션부터 홈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와 아티스트 등을 위해 오디오 믹싱, 좌우 소리 조절 및 기타 제어 옵션들을 손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 컴퓨터나 태블릿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 기반의 웹 컨트롤 및 리모트 컨트롤 앱을 지원한다.

MT 48은 머징 테크놀로지의 오디오 인터페이스인 '아누비스(Anubis)'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으며 더 높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MT 48은 4개의 아날로그 입력 채널과 8개의 아날로그 출력 채널을 지원하며, 전원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별도의 USB-C 포트를 포함해 방송 오디오 네트워크 표준 규격인 AES67 및 ADAT, SPDIF, MIDI 등의 프로토콜을 사용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연결 옵션을 제공한다. MT 48의 가격은 325만원이다.

노이만의 포트폴리오 매니저인 세바스티안 슈미츠는 "노이만은 MT 48의 출시와 함께 기존의 마이크, 스피커, 헤드폰을 포함한 오디오 인터페이스 제품군까지 사운드 제작을 위한 전 과정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라며, "머징 테크놀로지와 함께 개발한 이 제품은 약 100년에 걸친 노이만의 역사상 중요한 이정표를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노이만의 오디오 인터페이스 MT 48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노이만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