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 ‘페르소나 3 리로드’ 멀티 플랫폼으로 발매
상태바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페르소나 3 리로드’ 멀티 플랫폼으로 발매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2.0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아틀러스의 대인기 게임 페르소나 3’를 현행 최신 하드웨어로 되살려낸 신작 페르소나 3 리로드202422() Xbox Game Pass, Xbox Series X|S, Xbox One, Windows, PlayStation 5, PlayStation 4, Steam에서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페르소나 3’는 전 세계 시리즈 누적 판매 수 1,700만개 이상을 돌파한 페르소나시리즈의 터닝 포인트가 된 타이틀이다. ‘·여신전생시리즈에서부터 이어져 온 다크한 세계관과 스토리, 팝하고 상징적인 디자인 워크, 눈에 띄는 레이아웃의 인터페이스, 보컬이 들어간 BGM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음악을 채용했다.

이외에도 어드벤처 시뮬레이션적 요소를 주축으로 한 육성 시스템 등과 함께 시대에 걸맞은 시스템으로 구축된 완전히 새로운 페르소나타이틀로 높이 평가받아 아틀러스를 대표하는 RPG로 자리 잡았다.

페르소나 3 리로드에서는 시나리오와 등장 캐릭터 등, 많은 팬이 기억하는 게임의 근간은 유지하면서 최신 하드웨어에 맞춰 조작성을 향상하고, 그래픽을 쇄신했다. 오리지널판을 재밌게 플레이한 팬에게는 첫 만남의 감동을 재현하고, 처음으로 페르소나 3’를 접하는 유저에게도 최적의 타이틀이 될 것이다.

 

스토리 개요: '사실 하루는 24시간이 아니다……이렇게 말하면 넌 믿을 수 있겠니?'

정이 있어 미나토구의 인공섬 포트 아일랜드에 있는 사립 월광관 고등학교에 편입하게 된 주인공 소년. 주인공은 기숙사에 들어온 며칠 뒤, 의문의 괴물에게 습격을 당한다. 그 습격을 통해 우연히 '페르소나'라는 마음의 능력을 각성한 소년은 같은 페르소나 구사자가 모인 조직, 특별과외활동부(S.E.E.S.)에 가입하고, 동료들과 함께 세계의 수수께끼에 맞서게 된다.

 

본 타이틀의 특징: 최신 플랫폼으로 보다 선명하게, "그 감동"이 되살아나다!

 

보다 선명해진 그래픽

4K·60fps를 지원하는 최신 하드웨어에 맞춰 캐릭터의 2D 일러스트와 3D 모델, 배경 디자인, UI 등 모든 비주얼 요소가 아름답게 재탄생했다.

 

플레이 편의성이 향상된 시스템

조작성 향상과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부터 작은 부분에 이르기까지, 게임 전체를 조정하여 보다 유저 친화적인 게임 시스템을 구축했다.

 

추가 사이드 에피소드와 새로워진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사이드 에피소드와 캐릭터 간의 대화, 음성 수록 장면을 추가하여 오리지널판의 팬도 새로운 기분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오프닝을 비롯한 작중 애니메이션도 모두 새롭게 제작하여 다양한 명장면이 더욱 선명한 연출로 부활한다.

추가 동료 이벤트
새로운 오프닝 애니메이션

 

 

게임 시스템

 

배틀 시스템

적의 약점을 찔러 다운시키면 한 번 더 공격이 가능한 '1 MORE'가 발생. 적 전원을 다운시키면 총공격을 사용할 수 있는 페르소나의 특징적인 커맨드 스타일 배틀을 본 타이틀에서 보다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페르소나 5’에서도 호평이었던 다이렉트 커맨드, 어시스트 기능을 채용하여 1 MORE 때 동료에게 행동을 대신 부탁할 수 있는 '배턴 터치'가 본 타이틀에서는 '시프트'로 새로이 등장한다.

본 타이틀의 새로운 전략으로 특별한 스킬 테우르기아가 추가되었다. 게이지를 쌓아 테우르기아를 발동하면 강력한 스킬을 구사할 수 있다.

 

일상생활

일상생활을 보낼 때 학력’, ‘매력’, ‘용기세 가지의 인간 파라미터가 요구되는 경우가 있다. 공부와 아르바이트를 통해 파라미터를 올리면 시설을 이용하거나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다.

동료들과 함께 기숙사 생활을 보냄으로써, 배틀에서 도움이 되는 특성이라 불리는 패시브 스킬을 획득할 수도 있다. 전투에 도움되는 효과가 가득하므로 시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동료와 시간을 보내자.

 

타르타로스

하루와 하루의 틈새에 존재하며, 일반적인 인간들은 인식할 수 없는 섀도 타임’. 이 섀도 타임 동안에만 모습을 드러내는 거대한 미궁 타르타로스’. 타르타로스 내부에는 무수한 섀도들이 배회하며 주인공 일행을 습격한다. 본 타이틀에서는 그래픽 및 일부 기믹을 쇄신하여 탐색이 더욱 편리해졌다.

대시 이동
오토 리커버
파괴 오브젝트
아르카나 버스트

 

 

벨벳 룸

주인공만이 방문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 벨벳 룸’. 여기서는 주인공이 가진 페르소나를 합쳐 새로운 페르소나를 창조하는 페르소나 합체를 하거나, 육성한 페르소나를 페르소나 전서에 등록할 수 있다.

주인공이 사는 세계에 흥미를 가진 벨벳 룸의 주민 엘리자베스에게 의뢰를 받을 수도 있다. ‘특정 페르소나의 합체아이템 납품외에도 함께 외출하기등 다양한 의뢰를 달성하면 보상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