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입학 아카데미 IT 기기 기획] 출력·복사·스캔 작업을 위한 삼성전자 프린터 & 복합기
상태바
[졸업 입학 아카데미 IT 기기 기획] 출력·복사·스캔 작업을 위한 삼성전자 프린터 & 복합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4.01.3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아무리 디지털 시대라지만, 모니터 화면에서 보이는 내용을 직접 출력해야 하거나 과제 문서 출력 등을 위해서는 프린터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PC방이나 편의점 등에서 이러한 문서를 출력할 수도 있지만, 자주 프린트해야 한다면 매번 찾아가는 것도 귀찮고 출력하는 데 쓰는 가격도 부담된다. 따라서 프린트해야 할 일이 많은 중·고등·대학생이라면 집에 프린터를 하나 장만해 두는 것이 좋다.

프린터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단순하게 프린트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프린터라면 종이 출력만 가능하지만, 복합기라면 문서 스캔이나 복사도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기본적으로 인쇄와 복사, 스캔 정도만 지원해도 충분하지만, 양면인쇄나 다양한 용지를 지원하는 제품이면 더할 나위가 없다.

빠른 인쇄 속도와 고해상도 품질 출력이 중요하다. 출력할 내용이 많은 만큼 인쇄 속도가 빨라야 하는 것은 물론, 출력물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려면 고해상도 품질 출력이 필수다. 오래 사용할 제품이기 때문에 유지비용과 사후 지원 부분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히 A/S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가성비까지 좋은 삼성전자 프린터와 복합기를 추천한다.

 

 

카트리지 방식 복합기
삼성전자 SL-J1780W 일반잉크젯

삼성전자 SL-J1780W 일반잉크젯은 세련된 화이트 색상에 모던한 디자인, 콤팩트한 사이즈를 갖춘 카트리지 방식의 잉크젯 복합기다. 문서가 출력되는 부분에는 은은한 앰비언트 라이트가 나오기 때문에 더욱 세련된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인쇄 기능뿐만 아니라 복사와 스캔도 지원하며, 최대 4800x1200dpi 고해상도 출력도 가능해 선명한 이미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A4 이외에 A5, A6, Letter 등 다양한 크기의 용지도 지원한다. 게다가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무선으로 연결해 문서나 사진을 곧바로 인쇄할 수도 있다.

잉크 카트리지 방식이지만 무한잉크 방식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경제성을 자랑한다. 잉크 카트리지 용량이 이전 제품 대비 20% 이상 늘어나 흑백 잉크 카트리지는 240, 컬러 잉크 카트리지는 200매까지 인쇄할 수 있다. 가격은 119,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120,900원이다.

 

 

무한잉크 방식 복합기
삼성전자 SL-T1670 무한잉크젯

삼성전자 SL-T1670 무한잉크젯은 인쇄와 복사, 스캔을 지원하는 무한잉크 복합기로 내장형 잉크통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사이즈를 약 15% 줄였다. 각종 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한 제품답게 실내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하고 있다.

인쇄속도의 경우 흑백 20ppm, 컬러 16ppm을 지원한다. 이 정도면 많은 문서를 한꺼번에 출력하기에 큰 문제가 없다. 게다가 장당 인쇄비가 10원도 되지 않는 무한잉크 방식이기 때문에 유지비용이 상당히 경제적이다.

언제 잉크를 추가해 줘야 할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전면에 잉크통 내부가 보이기 때문에 흑백 잉크와 컬러 잉크 모두 잔량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정품 잉크통은 거꾸로 뒤집어도 잉크가 흐르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잉크 보충도 수월하다. 가격은 119,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161,990원이다.

 

 

팩스 기능까지 갖춘 무한잉크 복합기
삼성전자 SL-T2270FW 무한잉크젯

삼성전자 SL-T2270FW 무한잉크젯은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복합기다. 화이트와 그레이 투톤 컬러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일반 가정집은 물론, 사무실이나 작업 공간의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크기도 적당해 좁은 공간에도 철시할 수 있다.

인쇄 속도도 매우 빠르다. 흑백 인쇄 속도는 분당 23매이고 컬러 인쇄 속도도 분당 22매에 달한다. 빠른 인쇄 속도를 바탕으로 수십 장에 달하는 문서 출력은 물론, 여러 사람이 동시에 인쇄 작업을 하더라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출력량도 월 최대 6,000매 정도 가능하고 자동 양면인쇄 기능도 지원한다.

스캔이나 복사, 팩스, 자동 양면인쇄 기능까지 모두 갖춘 복합기이기도 하다. 스캔대에 문서나 사진 등을 올려두면 PDF, JPG 파일로 변환할 수 있고 USB 단자에 USB 메모리를 꽂아 바로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전송이 가능하다. 복사는 스캔대나 상단 급지대에 문서나 사진을 넣고 복사를 선택하면 바로 복사가 진행된다. 자동 급지 기능을 갖춰 여러 장을 한 번에 스캔 & 복사도 가능하다.

유선 네트워크 연결은 물론, 무선 네트워크 연결까지 지원한다. 2.4GHz 대역과 5GHz 대역을 모두 지원하는 듀얼 밴드 Wi-Fi 방식이기 때문에 유무선 공유기가 있다면 가정이나 사무실 등 어디서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 유지보수 비용도 뛰어나다. 커피 한 잔 가격인 5,000원 정도면 하루 한 장 출력 기준으로 2년 이상 인쇄가 가능할 정도로 인쇄 비용이 저렴하다. 가격은 119,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332,91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